등‧ 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등 생활 속 안전의식 고취 노력

 

           어린이 교통안전 물품 기부행사,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중인 김장현 사장. / 한전KDN 제공
           어린이 교통안전 물품 기부행사,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중인 김장현 사장. / 한전KDN 제공

[엔디엔뉴스=최부일 기자] 한전KDN(사장김장현)7일 광주·전남 혁신 도시에 위치한 빛누리 초등학교에서 안전 물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한전KDN은 태풍 힌남노 등 잦은 호우로 인한 빗길 안전사고 위험 증가에 대비하고 어린이 교통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용품을 혁신도시 4개 초등학교에 전달하고 직원들이 참여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 하고있다.

이날 행사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 박윤자 나주시 교육지원청 교육장, 문희숙 빛누리 초등학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빗길어린이 교통안전 사고 예방용가방 안전 덮개안전우산’ 1,500개를 혁신도시 소재 4개 초등학교 저학년생 대상으로 전달하였다.

형광 노란색과 빛 반사 재질로 제작된가방 안전 덮개안전우산은 빗길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운전자가 아이들을 식별하는데 용이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스쿨존 도로 속도제한 시속 30km 표기로 빗길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것으로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올해는 유독 예상치 못한 많은 비로 피해가 많은 가운데, 어린이들의 빗길 교통안전 사고 우려 또한 커지고 있다면서가방 안전 덮개와 안전 우산을통해 비 오는날 자녀들의 등·하굣길을 염려하는 부모님들의 걱정을 조금 이나마 덜어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 직원들은 행사 당일 아침 혁신도시 4개 초등학교앞에서 등굣길 어린이 안전 횡단 유도, 교통안전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9월 한달 동안 매주 수요일 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