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은평소방서(서장 김용준)는 3일 오후 본서 3층 회의실에서 소방관 35명을 대상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신문 에코데일리의 조재용 국장님을 초청하여 ‘소방행정 기고문 작성기법’에 대한 강의를 경청 하였다.

은평소방서에서는 시민과 소통하는 홍보를 펼치기 위해 시민에게 좀 더 다양하고 유익한 소방관련 안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은 언론매체에 소방행정에 관한 기사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각종 소방정보를 얻게 되는 것이다. 소방안전에 관한 기사를 쓰고 제공하기 위해서는 알고 있는 지식을 표현하고 시민이 알기 쉽게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민에게 알기 쉽게 소방행정 관련 기사를 제공하기 위해 은평소방서 자체 내에 ‘소방행정 기고문 동아리’를 결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동아리 회원들에게 올바른 기사를 쓰기 위한 정기적인 토론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글쓰기를 도와주실 언론계통에 종사하는 강사님을 초빙하여 반기별로 강의를 듣고 있다.

오늘 강의는 기사작성을 위한 기본 소양으로 취재에서 기사를 쓰기까지 일반적인 과정과 나만의 스토리 만들기 기법에 대하여 강의하였다. 짧은 시간 많은 내용의 강의를 전달한다는 것이 쉽진 않겠지만 소방관들에게는 기사를 쓰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하고 또한 무엇을 기준으로 기사를 써야하는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강의에 참석한 경력 20년차의 소방관은 ‘글쓰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문장력과 표현력을 길러서 소규모 소방 활동도 홍보가 될 수 있는 게기가 되도록 글을 써보겠다’고 청취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