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포츠프로그램과 캠핑, 바비큐 파티, 불멍, 영화감상 등 제공

사단법인 스포츠루다, 취약계층 위한 가족 캠핑 체험 프로젝트 추진/사진=(사)스포츠 루다 제공
사단법인 스포츠루다, 취약계층 위한 가족 캠핑 체험 프로젝트 추진/사진=(사)스포츠 루다 제공

[ndnnews/전라제주] 사단법인 스포츠루다(이후 (사)스포츠루다)는 강원도 원주시 캠핑장에서 지난 7월 9일 1박 2일 일정으로 초등학교 자녀가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족 캠핑 체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스포츠루다는 환경이 어려운 가정이 캠핑과 같은 여가 생활 및 골프 등의 취미생활을 쉽게 접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이에 취약계층가정을 선발하여 ‘가족 캠핑 체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캠핑 체험, 바비큐 파티, 불멍, 영화감상 등을 제공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골프, 야구, 수영 등의 스포츠 종목들을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박 2일 동안 전액 무상으로 제공했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취약계층 가족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캠핑 체험을 즐기며 다른 캠핑 체험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스포츠 프로그램을 다양하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어서 보다 신나고 재미있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캠핑참가자 가족들은 "오랜만의 가족들과의 여행으로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이 보람되고 즐거웠습니다. 재미있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하나부터 열까지 준비해주셔서 감사하고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LG 트위스 레전드 이상훈, 박용택, 두산베어스 김성배, 프로골퍼 송경서, 프로골퍼 조해연, ㈜미성패밀리, 지음웨딩홀, 걸작떡볶이치킨, 장터추어탕캠핑장의 지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사)스포츠루다 이사장 조현은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앞으로도 계절별 캠핑과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계속적으로 가족 캠핑 행사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