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세한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서 선수 전원 입상 쾌거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황치호 관장(오른쪽)/사진=호랑이태권도 체육관 제공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황치호 관장(오른쪽)/사진=호랑이태권도 체육관 제공

[ndnnews/전라제주] 영암군 실내체육관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전남권에서 유일하게 전국 규모대회로 태권도 겨루기와 품새 대회가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제1회 세한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이하 세한대총장기)로 한민족의 고유 무술인 ‘국기 태권도’를 문화적인 시각으로 콘텐츠화 하고 태권도를 통해 ‘국제 스포츠 외교 실현과 우수한 인재 양성’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로 전남권에서 첫 태동한 대회이다.

이날 대회장에는 전국에서 초,중.고등부와 대학 및 일반 총 1,306명이 참가해 겨루기와 품새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참가 체육관 중 목포 호랑이태권도 체육관 황치호 관장이 최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하고 50여 명의 가장 많은 선수들을 출전시켜 전원 메달을 거머쥐는 기염을 토해 관중 들로부터 큰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광양, 해남, 나사렛대학교 등 많은 선수와 지도자들이 참가해 수상과 함께 멋진 경기를 펼쳤다.

최고지도자상을 수상한 황치호 관장은 남다른 투지와 노력으로 지역 사회 문화예술과 체육계에서 한발 앞선 진보된 아이디어로 남다른 지도력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정평이 나 있다.

태권도 공연은 태권도를 수련한 사람이 태권도 기술과 묘기를 일반인들에게 보여줌으로써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태권도가 무엇인가를 알려주고 신기함과 흥미를 자아내게 하여 배우고자 하는 의욕을 불러일으켜 주는 것이다

태권도는 원시적인 감정을 직접적으로 가장 완전하게 표현하는 운동으로 대한민국 국기라 불리우며 온 국민이 함께하고 사랑하는 우리 고유의 무술이다.

이번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황치호 관장은 “평소 관원들과 함께 태권도 수련을 통해 연마된 기술 외 묘기와 위력 또한 특수 기술을 경연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태권도가 무엇인가를 알려주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흥미를 갖고 태권도를 배우고자 하는 의욕을 고취시켜 태권도 보급 발전에 기여하고자 참가 선수들 모두가 최선을 다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어“다소 미흡한 점도 있지만 더욱 정진하여 멋진 기술과 지세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연마하고 지도 하겠습니다”라며 겸손 해 했다.

한편 호랑이태권도 체육관은 지역 내에서 자체적인 태권도 창작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해 태권도 공연을 선보이는 등 지역사회문화 발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 지방 체육계의 구조적 시스템에서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의 조화를 통한 태권도의 본질적 가치와 창작공연예술 보급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지역 체육계에서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아동, 청소년과 일반 성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전통 예법과 진보된 태권도 기술을 전파하며 국제 및 전국대회에서 다수의 입상 경력을 과시하고 있다.

제1회 세한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서 전원 수상한 호랑이태권도 체육관 선수들/사진=호랑이태권도 체육관 제공
제1회 세한대학교 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서 전원 수상한 호랑이태권도 체육관 선수들/사진=호랑이태권도 체육관 제공

다음은 목포 호랑이태권도 출전 선수 수상내역이다.

‘최우수지도자상‘ 황치호 관장

전라남도 대표선발전 호랑이태권도장 김중호 선수 최종 선발

A리그 공인품새 개인전

1위 김중호, 서김이삭, 김지연, 정현준, 김승유, 장재혁, 이유준 (7명)

2위 문건우, 고윤정, 김찬훈, 김지민 (4명)

B리그 공인품새 개인전

1위 김예율, 윤여원, 임예은, 김도연, 김진아, 이서윤, 문지유, 서유주, 최정우, 진현수, 권도윤, 박승협, 김재호, 홍승주, 김나예, 김아영, 임하은, 이지은, 고예지, 주지윤, 허윤서, 박세현, 문창현, 김용준 (24명)

2위 김태진, 김태무, 김다영, 박성현, 차건, 허윤제 (6명)

3위 박진솔, 김수진, 정서진, 박하랑, 문승현 (5명)

공인품새 고등부 단체전

1위 김중호, 서김이삭, 고윤정

공인품새 초등부 고학년 단체전

1위 장재혁, 김찬훈, 박진우

1위 박세현, 고예지, 김나예

3위 홍승주, 차건, 진현수

공인품새 초등부 저학년 단체전

3위 최정우, 윤여원, 임예은

공인품새 고등부 페어전

1위 문건우, 김지연

공인품새 초등부 고학년 페어전

1위 김지민, 이지은

3위 정서진, 임하은

공인품새 초등부 저학년 페어전

1위이유준, 김예율

태권체조 고대일반부

1위 박형인, 김용준, 김중호, 문건우, 문창현, 고윤정, 김지연, 서김이삭, 정현준

태권체조 초등부

2위 박세현, 고예지, 김나예, 문지유, 이서윤, 이지은, 임예은, 주지윤

3위 장재혁, 홍승주, 김재호, 김찬훈, 정서진, 차건, 박승협, 김지민, 박진우, 진현수

자유품새 고등부 남자

1위 김중호

2위 서김이삭

3위 정현준

자유품새 고등부 여자

1위 고윤정

자유품새 중등부 여자

1위 김승유

자유품새 고대일반부 남자

3위 박형인

3위 김용준

자유품새 고등부 단체

1위 김중호, 문건우, 서김이삭, 고윤정, 김지연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