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특집 / 일산복싱 킥복싱 무에타이 YG스포츠센터 김정호 관장

 

“생활체육의 국가대표, 격투기의 완벽한 시설과 코치진”

-일산복싱 킥복싱 무에타이 YG스포츠센터 김정호 관장

 

내 몸의 상태를 인바디로 체크하고 생활습관과 적성을 파악하여 기록 후, 그에 맞는 체계적인 운동 관리

- 250평의 넓은 공간에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와 헬스, 스쿼시, 클라이밍, EMS트레이닝 P.T까지

- 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코치에, 국가대표선수 출신 코치진으로 검증된 지도자들에 의한 개개인 진도별 맞춤 수업 및 관리 시스템

- 운동 이후에 긴장을 풀어주는 원적외선 반신욕과 개인 샤워부스 이용

 

 

코로나 19가 우리의 일상생활을 바꾸어 놓은 지 어언 3년이 된 지금,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한다는 것은 예전보다 더 필수적인 선택이 되었다. 하지만 막상 운동을 시작한다고 하면, 무엇을 처음부터 하면 좋을지, 그것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지, 이름만 들어본 운동들에 대한 막연함과 여러 고민을 느낄지 모른다.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공간이 있다. 무엇을 하면 좋을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배움을 원하는 수련생을 위해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에 더해 헬스, 스쿼시, 클라이밍, 최신 트렌드의 EMS트레이닝 저주파 운동까지. 이러한 운동들을 250평의 공간에서 국가대표선수 출신 지도진에게 모두 접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일산 주엽의 최대 규모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 체육관 YG스포츠센터였다.

 

내 몸의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개인별 맞춤식 운동 관리, 250평의 공간에 완벽한 시설

 

YG스포츠센터의 김정호 지도 관장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첫 번째로 인바디 측정과 생활 습관 및 적성 등의 파악을 통해 순차적으로 내 몸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게 하고, 그 다음으로는 선수 생활을 했던 전문적인 지도진에 의한 체계적 수련 프로그램을 통한 운동지도 ”라고 했다. 무턱대고 무리한 운동에 돌입한다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1대 1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이 필요할 것이다.

 

이곳에서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는 신장계와 인바디를 이용해서 키, 몸무게, 체성분을 측정해 기록하고, 생활습관 및 적성에 맞는 운동 시스템을 통해 몸의 관리가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경우 키 성장에 대한 관리가 추가로 들어가며, 여성들의 경우는 다이어트를 위한 순차적인 운동 및 식단관리에 들어가는 식으로 맞춤형 운동체계 관리가 가능했다. 그것을 뒷받침하기 위해 갖춰진 장비들이 모두 풀세트로 구비되어 있는데, 운동 전에 몸을 푸는 러닝머신과 근육운동을 위한 헬스 기구, 유산소 운동을 위한 스쿼시, 싸이클, 탄력적인 몸매를 위한 EMS트레이닝 P.T가 있었으며 끝으로 개인 부스 샤워실에서 운동을 마무리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장비와 시설이 제공되었다.

 

격렬한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 효과, 개개인 수준별 맞춤 진도 레슨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적인 지도로 실전 호신술 체득

 

무엇보다 전원 선수출신인 코치들에게 배우는 주력 운동부터가 복싱에서 킥복싱, 그리고 종합격투기까지 이어진다는 것 또한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었다. 복싱을 배우면서 주먹 쓰는 법을 배우고, 기본자세에서 공격하는 법 및 스텝과 위빙, 더킹 등을 배우면서 공격을 피해 방어하는 법도 배우게 된다. 이렇게 격투기의 재미에 빠져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킥복싱을 통해 발차기를 함께 배울 수가 있었다. 실전 호신 및 다이어트 킥복싱의 효과는 주먹과 발차기의 연속된 움직임인데, 서로 연관되어있는 운동을 통해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몸의 체지방 연소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진다. 물 흐르듯이 연결되는 운동을 배우다보면 자연스럽게 실전을 통한 몸의 호신술도 익히게 되는 것이 1석2조의 효과라고 할 수 있겠다. “일선 체육관의 수업 방식인 당일에 같은 동작을 모두 똑같이 흉내만 내는 에어로빅 같은 레슨 방식이 아니라 수준별 1대 1 트레이닝 시스템으로 개인별로 다른 진도를 통해 동작을 하나씩 배워갈 수 있으며, 배운 동작을 매일 직접적인 대련을 통해 지루할 틈이 없는 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발차기 진도를 하나씩 해나가면서 킥복싱의 모든 종목들인 풀컨텍, 로우킥, K-1, 무에타이, MMA를 차근차근 배울 수도 있고 그것을 위해 필요한 몸의 부분들에 집중적인 웨이트를 할 수 있는 헬스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었다.

 

한편 YG스포츠센터에서는 EMS트레이닝 P.T라고 하는 운동 시스템에도 도전해 볼 수가 있는데. 이것은 EMS 저주파 자극운동으로 30분 운동 최대 6시간 효과를 주는 기기로, 운동 중 16배의 추가적인 근육 움직임을 통해 시간대비 가장 고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하여 연예인들이 다이어트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최신 트렌드의 P.T 시스템이라고 한다.

 

근력운동을 하다 보면 반복되는 운동에 지루해질 수도 있는데, 이것을 보조하기 위한 시설로 클라이밍과 스쿼시 운동도 배워볼 수 있는 공간과 시스템이 갖춰져 있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 형태를 골라, 2인 이상의 스포츠도 즐기면서 격투운동에서 사용되는 근육과는 또 다른 근육을 사용하는 부가적인 운동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운동들이 모두 끝나면 시원하게 몸을 풀어주는 여러 마사지 기기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원적외선 반신욕기 등도 구비되어있어 이를 통해 운동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아울러 개별적으로 마음껏 샤워를 할 수 있는 개인부스 샤워실은 기본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국가대표선수를 코치하는 대표팀 지도자, 국가대표선수 출신의 검증된 코치진으로 구성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운동을 하는데 시설만 훌륭하다고 해서 효과적인 운동이 될 수 없는 것이, 이러한 운동을 지도하는 코치진이 어떠한 능력을 가진 이들인지에 따라 전문적인 지도가 가능하기에, 그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점이 될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도 일산에서 가장 전문적으로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를 가르치는 YG스포츠센터답게 가장 완벽함을 추구하고 있었다.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코치진은, 대부분 국가대표 선수 출신으로 아시아 챔피언 경험을 가지고 있는 김정호 관장을 중심으로 탄탄한 경력을 갖춘 코치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코치진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검증 요소는 바로 선수생활 경력, 관련 학과에서의 학력 및 자격증, 코치 경력이라 할 수 있을 텐데, YG스포츠센터 코치진은 대부분 국가대표 선수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정호 코치는 문화관광부에서 발급하는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에서 더 나아가 “경기 지도자 자격증”까지 갖추고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지도자로, “킥복싱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코치”로 활약하고 있기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체계적인 운동 관리가 가능한 곳이라 할 수 있었다.

 

김정호 관장은 경찰이었던 부친의 영향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대한킥복싱협회 풀컨텍 밴텀급 1위 랭커 및 2013년 5월 실내무도 아시아경기 프레이벤트 전국 킥복싱 선수권 55Kg 체급 1위에서부터, 2018년 5월 키르기스스탄 킥복싱 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는 아시아 챔피언으로 활동의 정점을 찍었던 기록을 가지고 있었다. 고려대 체육학과 석사, 세계 킥복싱연맹(WAKO) 국제심판 자격증, 제1급 킥복싱 경기 지도자 자격증, 격투기 로드FC(Road-FC) 지도자 자격증, 복싱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인된 지도자로 실력을 쌓아왔다.

 

코로나19가 지나가고 나면 우리의 생활에서는 건강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어질 것이다. 격렬한 한바탕의 운동 이후 헬스, 클라이밍, 스쿼시, EMS트레이닝 P.T로 온 몸의 구석구석 제대로 된 운동을 하고 관리를 받는다면 진정한 몸짱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다가오는 여름에 미리 대비하여 일산에서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YG스포츠센터를 찾아 몸짱 국가대표에 도전하여 보자.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