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전폭적 지지를 받고 당선해

박 전 대통령과 윤 당선인
박 전 대통령과 윤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1박 2일 TK방문 행보가 12일 대구 방문에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했다.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TK에서 전폭적 지지를 받고, 답례 차원에서 지방 순회중인 윤석열 당선인에 대해, 대구 시민들은 열렬히 성원과 환호를 보냈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김관용 전 경북지사, 김승수(북 을)·홍석준(달서 갑) 의원 등 인수위 위원들과 지역 정치권 인사들도 참여했다.

예정된 시간보다 10여 분 늦게 도착한 윤 당선인이 차에서 내리자 시민들은 일제히 '윤석열 대통령'을 외치며 반겼다.

윤 당선인을 조금 더 가깝게 보기 위해 시민들이 한꺼번에 몰렸고, 윤 당선인도 두 손을 번쩍 들어 환호에 화답했다. 그는 양측에 늘어선 시민들을 향해 일일이 인사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대구 첫 일정으로 오전 동화사를 방문해 회주인 의현 스님과 환담을 나눴다. 오후에는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진 후 지역 명물인 시장 안 칼국숫집을 찾았다.

이후 윤석열 당선인은 오후 1시57분 경,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구 달성 유가 사저에 도착해 곧바로 회담했다.

박 전 대통령 사저 주변에는 지지자와 시민 등 500여명이 몰려 박수와 함께 ‘윤석열’, ‘박근혜’를 외쳤다.

윤 당선인은 박 전 대통령과 만난 후 기자들에게 “박 대통령 건강에 대해 이야기를 했고, 서로 오해를 풀며 살고 계시는 생활 등 불편하신 것은 없는지 애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배석한 권영세 대통령직인수위 부위원장은 “윤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식 참석을 정중하게 요청했고, 박 전 대통령도 가능하면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