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석자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한채 진행하고 행사장을 진행해

수성대 전기학위수여식 사진
수성대 전기학위수여사진

대구 수성대학교는 지난 4일 제46회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수여식을 김선순 총장 등 본부 보직자와 졸업생 대표만 참석한 가운데 젬마관 강당에서 가졌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간호학과 김현정씨와 호텔항공관광과 지은교씨 등 졸업생 1,157명이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를 받았다. 또 미술심리보육과과 김민성씨와 방사선과 이나민씨가 각각 성요셉교육재단 이사장상과 총장상을 받는 등 80여명의 졸업생들이 각종 상을 수상했다. 이날 졸업식은 참석자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행했으며 행사장 입장할 때 발열체크 및 소독제로 손을 세척하는 등 코로나를 대비한 예방조치를 했다.


김선순 총장은 “대학에서 배움을 마무리 하고 전문 직업인으로 사회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들과 가족을 위해 성대한 학위수여식을 준비해야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때문에 여러분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간단한 행사를 갖게 된 것을 이해해주기 바란다”며 “대학에서 키워온 역량들을 사회에 나가 더 크게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성대는 졸업식 참석하지 못하는 졸업생들을 위해 가족 등과 기념촬영 할 수 있도록 젬마관 입구와 강산관 광장에 대형 포토존을 설치했다. 졸업생 상당수는 학과별로 졸업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졸업식을 대신하는 한편 포토존 등 캠퍼스에서 가족 및 친구들과 졸업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의 행사를 가졌다. 수성대는 졸업생들의 졸업 기념사진 촬영 등을 돕기 위해 오는 14일까지 포토존을 유지하는 한편 학과에서 학사복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