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증자산의 업사이클링밎 지역의 사회적 약자 기증을 통한 경영활동 지원및 지역사회 공헌을 지원해

한정원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사진
한정원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사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주식회사 리맨, 한국IT복지진흥원은 지난 28일 NIA 서울 사무소에서 디지털 자산 업사이클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의 주요 내용은 ▲NIA 기증자산의 업사이클링 및 지역의 사회적 약자 기증을 통한 ESG 경영 활동 지원 및 지역사회 공헌, ▲디지털 업사이클링을 통한 양 기관과의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 지원, ▲기증 자산에 대한 정비 및 사후관리 지원 등이다.
 ESG 경영에 대한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NIA는 자원 재활용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기 위하여 NIA 디지털 자산 업사이클링 모델을 수립한 바 있다.
  NIA는 불용 디지털 자산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에 그치지 않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디지털 자산 업사이클링을 통해 대구 본원 인근 지역아동센터 및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적기업 등에게 이를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NIA는 자원 재활용을 통한 탄소저감은 물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공헌에 일조하는 등 지속가능한 ESG 가치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NIA 문용식 원장은 “앞으로도 ESG 경영확산을 위해 전문기관들과의 협력 거버넌스를 확대‧강화할 예정이다”라며, 
  “디지털 대전환 선도기관으로서 디지털 포용사회를 구축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