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에 실시한 스마트메이커 교육 2번째로 아크릴 무드 등 탁상시계 만들며

경산시 평생학습 운영사진
경산시 평생학습 운영사진

경산시는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주말 동안 성인과 초등학생 어린이 동반 가족 70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원데이 클래스 수업은 지난 7월에 실시한 스마트메이커 교육 두 번째 시리즈로, ▶ 아크릴 무드등 탁상시계 ▶ 페인트 파티 '크리스마스 오로라 밤하늘'▶ 3D 펜 '크리스마스 리스 장식' ▶ 3D 프린팅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장식' 총 4개 강좌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미크론 확산으로 시민들을 위로하고, 가정에서 성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일일 체험 활동으로 기획했다.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그동안 인근 도시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듣기 위해 방문하는 등 참여하기 번거로웠는데, 우리 시에서 수준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시민들의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가 되었길 기대하며, 2022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여자 인증,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강연장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