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계무대에서 활약중인 여성전문가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강의해

여성 전문가 특강 강의사진
황인전 전무 특강 강의사진

소프트웨어의 전문지식을 배워 꿈을 향한 도전과 성장을 멈추지 않는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지난 25일 스페이스 살림 다목적홀에서 소프트웨어 분야에 도전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제8회 2021 SW Welcomes Girls’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를 이끄는 One the Woman, SW Wonder Woman!”이라는 주제 아래,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행사는 NIA 문용식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특강 및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는 뉴욕대학교 조경현 교수와 IBM 황인정 전무를 비롯하여, 구글 이해민 PM, 디플리 이수지 대표가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비결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첫 강연자로 나선 디플리의 이수지 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조언을 들려주었고, 뉴욕대학교 조경현 교수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연구하게 된 계기를, 또 IBM의 황인정 전무는 임원으로 승진하기까지의 비결을 전하였고, 마지막으로 구글 이해민 PM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여성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참여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에는 소프트웨어에 관심 많은 여성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포함한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고,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들과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여성들 사이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NIA 문용식 원장은 “앞으로도 정보통신기술이 우리 사회를 포함한 전 세계의 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고, 그 중에서도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크다.”며, “오늘 행사에 참여해 준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께서 꿈을 향한 도전과 성장을 포기하지 않고 소프트웨어의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행사 현장인 스페이스 살림(서울)에는 최소한의 필수인원만 참석하였으며, 본 행사는 ‘SW원더우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