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숙련 일학습병행제안 장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고교졸업후 일학습 병행과 연계한 자기계발과 진로선택을 해

수성대 특성화 교육 설명회사진
수성대 특성화 교육 설명회사진

대구 수성대학교는 경북기계금속고 도제학교 3학년 학생 60여명을 초청, ‘도제 P-TECH 활용하기’ 특강 및 P-TECH 과정(드론기계융합전공) 설명회를 지난 3일 젬마관 강당 등에서 개최했다.


경북기계금속고 도제학교 용접도제반 및 가공도제반, 금형도제반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설명회에서 문윤배 P-TECH센터 센터장은“고숙련 일학습병행제인 P-TECH의 장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고교졸업 후 일학습병행과 연계한 자기계발과 진로 선택, 취업 등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며 “고교-대학-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갖춘 수성대 P-TECH 사업은 도제학교 학생들의 목표와 꿈을 이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설명회 후 수성대 기업지원 센터인 MBLC와 수성영상미디어센터, 도서관, 경복관 등 학교 시설 투어도 가졌다. 


P-TECH 과정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및 직업계 고교생 등을 대상으로 기업과 대학에서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으로 학위와 경력뿐만 아니라 산업기능요원 배정에도 우선 순위를 받아 병역특례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고용노동부의 지원 사업이다. 학비는 전액 무료다.
특히 수성대 P-TECH 과정은 지역의 대표적인 자동차부품회사인 ㈜일지테크 외 9개 기업과 연계해 20명의 학생들이 일학습병행을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기계요소설계 L3과정으로 CAD/CAM 중심으로 교육하고 있어 학생들은 물론 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학생들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주말에는 드론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해 비교과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수성대는 P-TECH 과정은 오는 12월10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데 모집인원은 40명을 계획하고 있다. 수성대는 2022학년도 P-TECH 과정 참여 기업을 중견기업으로 확대하는 한편 우수한 학생 선발을 위해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