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드론및 무인항공기 운용 병과 시험에도 최종 합격해

드론조립 사진
드론조립 사진

대구 수성대학교 드론기계과 학생들이 드론 관련한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드론 실기 평가사’ 시험에 나란히 합격해 화제다.
수성대 드론기계과 2학년 김경모·진가을(여) 학생은 최근 실시된 ‘드론 실기 평가사’ 시험에 합격했다. 특히 진가을 학생은 ‘드론 및 무인항공기(UAV) 운용 병과’ 시험에도 최종 합격, 드론부사관 임관을 앞두고 있다.


드론 비행과 관련된 국가 자격증 가운데 최고인 이 시험은 농업용드론(25kg)을 조종할 수 있는 ‘초경량비행장치 1종’과 드론교육원에서 교관을 할 수 있는 자격인 ‘드론교관’ 자격증을 모두 가진 사람 가운데 150시간의 드론 비행을 이수(드론교육원에서 공인된 기록)한 사람만이 응시할 수 있다. 드론부사관으로 합격한 진가을 학생이 입대할 경우 ‘드론 실기 평가사’ 자격을 가진 드론부사관 2호가 될 정도로 ‘드론 실기 평가사’ 자격을 가진 전문가는 군은 물론 민간에서도 드물다. 이 시험은 드론을 수동모드로 ‘삼각비행·원주비행·비상비행’ 등 3부문에 걸쳐 비행능력을 평가받는다. 


김경모·진가을 학생은 수성대 드론기계과에 입학과 동시에 대학 부설 드론교육원인 ‘창공드론교육원(경북 칠곡군 동명면)에서 ‘초경량비행장치 1종·드론교관’ 자격증을 따고서 곧바로 ‘드론실기평가사’ 시험에 도전해 한 번도 실패 없이 모두 성공했다. 김경모군은 졸업과 동시에 드론병으로 군복무 후 올해 처음 도입된 ‘드론경찰’에 도전할 계획이다. 
이들 학생은 “드론 부사관과 드론 경찰이 되기 위해 입학과 동시에 드론교육원에서 살다시피 하며 비행연습을 했다”며 “수성대 드론기계과는 실습환경이 정말 좋아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문윤배 드론기계과 학과장은 “이 학생들은 입학 때부터 자신의 진로 목표를 명확히 하고 준비해 이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드론 분야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이어서 군경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우리 학생들이 좀 더 많이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