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해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덕률 이사장이 8일 환경부가 SNS를 통해 시행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에 동참했다.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가지와 해야 할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의 지목을 받은 홍 이사장은 ‘Plastic은 NO하고! Upcycling은 Yes하고!’라는 슬로건으로 재단 직원들, 현장실습 학생과 함께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에서 홍덕률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18년 공공부문 1회용품 줄이기 실천지침 준수요청에 따라, 실천지침 이행 계획을 마련하고 사무실 내 각종 회의ㆍ행사 시 일회용 컵과 페트병 생수의 사용을 금지 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홍덕률 이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송규호 원장과 2.28 민주운동기념사업회 백승대 연구원장을 지목했다.

 재단의 고고챌린지 시행은 한국사학진흥재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 한국사학진흥재단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kfpp1989)   2) 한국사학진흥재단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xjxnwkT)

 재단은 고고챌린지의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한 파급효과 창출을 위해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도 개최한다.

  참여자는 재단의 고고챌린지 시행 게시물을 공유하고, 댓글로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두 가지 실천을 약속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10명에게 한국사학진흥재단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