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점집 터사주카페

 

춘천 점집, 터신전 청야보살

 

직접 제작한 신카드(神card)로 정확한 점사 내려주는

춘천 터신전 청야보살

“2021년 신축년은 기사회생하는 한 해 될 것”

 

  • 그려 제작한 신카드(神card) 상표출원, 디자인 등록 하고 판매 중
  • A, 동아 TV 등 언론에서 주목한 영험한 무속인
  • 채널 통해 적극적 소통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유례없는 침체기를 보낸 한 해였다. 경제, 문화, 교육 모든 부분이 침체되었고 정치는 혼돈과 반목을 거듭하며 국민들에게 더 갑갑함만을 안겨주었다. 과연 새로운 한 해는 이 불운의 늪에서 빠져나갈 수 있을 것인가?

춘천의 이름난 점집, 터신전의 청야보살을 찾아 2021년 한 해의 국운에 대해 물었다. 춘천 점집 터신전은 채널A, 동아 TV 등 언론에도 여러 번 소개 되었을 정도로 이미 용하기로 소문난 곳이다.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소통 중이며 차기 대통령을 예언한 영상은 이미 100만 뷰를 넘길 정도로 주목 받았다.

(www.sajucafeteo.co.kr)

Q. 2021년 국운은 어떻게 예상하는가?

지난 2020년 경자년은 국민들 모두에게 너무나 힘든 한 해였을 것이다. 들어오는 기운이 ‘물’이었다고 한다면 빠져나갈 구멍이 있어야 하는데 사방팔방이 막힌 형국이었다. 그러나 신축년에는 숨 쉴 구멍은 마련될 것이다. 코로나 때문에, 금전이 돌지 않고 사업의 문이 막혀 있었다면 신축년 들어가면 기사회생할 수 있는 부분이 반드시 생길 것이다.

다만, 예전에는 두루두루 같이 살자고 했다면 신축년은 개인적으로 각자도생해야 할 것이다. 우선은 ‘나만의 영역을 지키며 제각기 살아가는 방법을 도모 하는 것이 전체가 사는 길이다.’ 라고 할 정도로 일단 내 자신의 사업, 일들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좋을 시기다. 전반적 국운은 사실은 세모다. 썩 좋다는 소리는 나오지 않는다.

 

 

 

 

 

Q. 2021년 대운이 들어올 띠는? 또한 조심해야 할 띠는?

우선 소띠가 좋다. 또한 닭띠인 분들도 삼재이긴 하지만 괜찮아지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조심해야 할 띠는 뱀 띠다. 건강수이거나 금전이 막히는 수가 있다. 흔히들 아홉수가 좋지 않다고 하는데 아홉수에 걸려 있는 삼재들은 특히나 조심해야 할 것이다. 삼재가 아닌 아홉수의 경우라면 대체적으로 문서의 정리를 하게 될 것이다. 새롭게 문서를 잡는 부분이 들어 있다. 집, 책, 계약서 이런 부분들이 원활하게 움직이는 시기일 것이다.

Q. 신축년에 주목해야 할 분야는?

이미 경자년에 기존 사업들이 변화해야 한다고 예견한 바 있었다. 요식업의 경우 사업 형태를 변화시켜 배달업을 신경 써야 한다고 이야기 했었던 것. 아니나 다를까. 코로나 사태로 인해 배달업이 각광받았었다. 올 한해도 배달업, 인터넷 쇼핑 이런 것이 더 발전될 것이다. 지금도 이미 많이 생겼지만 우후죽순으로 더 많이 생기는 시기가 될 것이다.

 

 

 

 

 

 

 

 

 

Q. 춘천 터신전이 유명한 이유는?

방문하면 속이 후련해지고 답답한 부분을 풀어주기 때문에 구전을 통해 많이 찾아주신다. 금전적으로 힘들어 영업, 사업하시는 분들은 매매, 사업 번창할 수 있는 부분을 일러주고 알려주고 있다.

또한 예전에는 어르신들이 점을 많이 보러 왔다면 요즘은 젊은 세대들이 더 많이 점사를 본다. 예전에는 60%가 중장년층이고, 40%가 청년층이었다면 이제는 반대다. 터신전에는 취업, 시험을 준비하는 젊은 세대들의 방문율이 높다. 진로 선택이 고민인 고등학생도 많이 온다. 젊은 친구들의 미래를 신선하게 알려주고 더 가까이 가는 방법으로 일러주다 보니 인기가 있는 것 같다. 요즘 젊은 친구들이 정신적으로 힘들다.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다고 해도 마땅히 의지할 곳이 없기 때문이다. 점집 문화 자체가 점점 개방적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서 젊은 청년세대에게 조언자로 다가가고 있는 것 같다.

 

Q. 춘천 터신전만의 특별한 점은?

사람마다 점사 보는 법을 달리한다. 어르신들이 왔을 때는 방울 채를 흔들고 엽전 점사도 보지만 젊은 친구들이 왔는데 무조건 조상을 말할 수는 없기 때문에 화투점을 보거나 직접 제작한 ‘신카드’(神card)를 활용한다.

직접 그리고 제작한 신카드에는 열두 신령님이 모두 계시다. 상품 등록과 디자인 등록도 마치고 판매 중이다. 이 카드를 통해 점을 보면 대부분 소름끼칠 정도로 정확하다는 평가다. 서양타로로 점사를 보는 것을 보면 속상했기 때문에 직접 만들게 되었다. 왜냐하면 신명은 우리의 토속신앙인데 서양 타로를 가지고 보니 찜찜하고 자존심도 상했던 것이다. 몇 년에 걸쳐 그림을 조금씩 그려서 카드로 만들었다. 불사님, 천지신령님, 대감님 다 들어 있으니 무속인이라면 누구든 보고 점사를 내릴 수 있다. 또한 신기가 있지만 신을 받지 못할 사정이 있는 제자라면 이 카드를 통해 상담할 수 있도록 직접 교육도 해주고 있다. 아마 직접 이런 카드를 만든 사람은 전국 최초가 아닐까 싶다.

 

 

 

 

Q. 유투브, 방송, 신문 등에 많이 출연하고 있다. 특별한 점이 있다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것이 유투브를 하는 목적이다. 나는 유투브를 통해서 비방법 등을 공개하는 컨텐츠가 많다. 물론 무속인이 풀어 주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스스로가 할 수 있는 법도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영업이 잘 되는 법, 초상집 다녀왔을 때 하는 비방법 등을 알려주고 있다.

요즘 유투브를 통해 유명해 진 무속인들이 문제가 되는 경우도 많다. 유투브를 보고 찾아가 보니 무조건 굿을 강권하고 부적을 강매 시키는 분들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그렇게 해도 피해를 봤던 사람들이 저에게 와서 해결을 하고 간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굿이나 부적을 돈벌이를 위해 강압적으로 권하는 사례는 사라져야 할 것이다.

Q. 대한불교 천무종이라는 특별한 단체를 조직 중이라고 들었다.

대한불교 천무종이라는 종교 단체다. 제자들도 무속인들도 이제는 합법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필요성에서 조직 했다. 사업자등록도 하고 세무사업자로도 등록해 세금도 투명하게 내고 있다. 이 때문에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옛날에는 무속인들이 음지에서 무허가로 사업한다고 비판 받지만 앞으로는 세상이 바뀔 것이다. 미래를 미리 준비하고 있다.

Q. 끝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지난 경자년 한 해는 너무 힘들었던 한 해였을 것이다. 신축년 새해에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시간이 되고 금전적으로 힘든 일이 사라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혹시나 어려움이 있고 답답한 일이 있다면 춘천 터신전을 찾아 해결해 보기 바란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