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북구 칠곡3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해밀수학전문학원은 중등, 고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및 입시 대비를 위한 수업을 진행하는 학원이다. 전 강사진이 수학과, 수학교육학과를 전공한 고등부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복잡한 개념과 깊은 사고를 요하는 수학의 특성을 고려, 반별 2명~4명 소수정예로 구성되는 시스템은 학생의 학습성향, 능력을 정확히 파악해 수업에 적용하고 있다. 특히 요즘 교육 트렌드에 맞게 구축된 개별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갖고 있는 각기 다른 이해력, 레벨, 진도, 문제풀이 속도, 성향 등을 철저하게 반영하고 있다.

촘촘한 ‘거미줄식 내신대비 시스템’은 최근 대입에서 학생부 전형이 점차 강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도록 내세우고 있는 해밀수학전문학원의 대표 교육과정.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까지 사로잡은 비법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해밀수학전문학원의 ‘거미줄식 내신대비 시스템’은 총 여덟 개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교과서, 부교재 관리는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으로 출제 비중이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중요한 교과서부터 수차례 반복 학습을 하는 것이다. 또한 가장 많이 출제되는 유형문제를 분석하여 최다 빈출문제로 구성된 자체 교재 수업을 실시한다. 이때 진도가 다르게 나가는 학교에 대한 ‘특이진도 수업’이 별도로 실시되며 필요에 따라 학생 개별 보충 수업을 대비기간 내 틈틈이 진행하는 ‘상시 보충 체제’를 시행하고 있다.

정기적인 기출모의고사는 기출문제 중 가장 중요 문항을 선별해 실제 시험처럼 응시하는 것으로 칠곡 3지구 지역 중등 , 고등에서 실시한 각 학교별 최근 3년간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학습하고 있다. 해밀수학전문학원에서는 학생들이 제일 까다로워하는 서술형 문제를 집중 공략하는 시간도 갖는다. 모든 과정은 시험 바로 직전, 학생 별 시험대비 보충수업을 통해 다시 한 번 점검하며 학생들이 수학 학습을 받아들이는 데 있어 자신감을 갖고 다양한 문제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해밀수학전문학원은 단순히 학생들의 성적과 학습능력 형성에만 집중하지 않는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게 하려면 ‘공감대’와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본원에서 제휴를 맺고 있는 입시컨설팅 회사를 통해 정기적인 진학 지도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주체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분기별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전문가 초청 교육설명회를 주최해 소통함으로써 정확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원 운영에 대한 제안 사항을 조사해 반영하기도 한다.

해밀수학전문학원의 한 관계자는 “확고한 교육철학을 실현해 학생들의 길잡이가 되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인격 형성에도 관심을 놓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