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초 학습’. 왜 중요할까? 영어는 다른 과목과 달리 ‘언어’라는 데 그 차별성이 있다. 영어를 알아듣고 실제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주어, 동사, 목적어, 조사 등으로 이루어진 ‘문장’을 만들 수 있어야 하는데 기본단어 숙지가 되지 않으면 강압적인 암기식의 공부법으로 문장을 완성해야 하여 큰 어려움이 있다. 대개 이렇게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이 매번 입시에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입시 위주의 수많은 양의 단어로 쌓아도 무너지지 않고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일대일 맞춤식 교육과 첨삭지도를 통한 영어 단어 위주의 학습법에 앞장서고 있는 구평동 영어교습소 ‘해법영어구평드리머교실’의 이명옥 대표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개인별 맞춤식 교육으로 학부모들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라 들었다.

해법영어구평드리머교실의 특징은 일대일 맞춤 학습 형태라는 것이다. 학원에 오면 일단 각자 수준에 맞는 단어를 공부하고 꾸준한 테스트가 이어진다. 메인 교재를 자기주도식 학습으로 공부한 후, 일대일 코칭식으로 약 20분 내외 시간 동안 원장이 직접 가르치게 된다. 즉, 수준별 맞춤식 공부, 자기주도 학습 성장, 일대일 첨삭지도가 주로 이뤄지고 있다.

경북대 사범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한 뒤 학교에서 무려 10여년 간 학생을 가르쳤다. 안정적인 직장에서 나와 교습소를 차리기까지 마음가짐이 남달랐을 것 같은데…

중등2급 정교사 외국어(영어)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말씀처럼 실제 학교에서 오랜 시간 학생들을 가르쳤다. 나의 교육철학은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성장하는 학습’이다. 정해진 툴 안에서 항상 강압적으로 교육받는 학생들을 보며 보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영어학습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즐거운 학습으로 자신이 성장하는 모습에 자극받으며 더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기는 해법영어가 되길 소망한다.

학원이지만 학교와 비슷한 형태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와 소통하는 시스템이 눈에 띈다.

처음 등록한 뒤에는 첫 날이나 일주일 후 아이의 학습 상황을 전화로 안내한다. 우리 해법교재는 주로 보름에 한 권씩 마무리된다. 자세하게 세분화된 교재다. 교재가 끝나는 시점에는 늘 시험을 치고, 성적표와 교재를 동봉하여 가정에 전달드린다. 해당 교재에 대한 학습 상황과 태도, 장단점을 전화로 안내드리는 것 또한 게을리하지 않는다. 학습의 성과는 학생의 실력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성실한 관심’이 중요한 까닭이다.

마지막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해법영어구평드리머교실은 구미시 구평부영 3단지 후문상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것은 양 옆으로 피아노학원과 수학학원이 붙어 있어 학습 환경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이다. 또한 주기적으로 학생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기 위해 문화, 먹거리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니 부담 느끼지 마시고 언제든 방문해 달라.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