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2.(수)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병무지청(청장 김용진)은 「2020년도 전문연구요원·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 소집일자 본인선택」을 1월 22일(수) 오전 10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병역지정업체에서 대체복무하고 있는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은 의무복무기간 중 4주간의 기초군사교육을 받도록 되어 있으며,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 제도는 병역지정업체의 연구‧생산 활동과 병역의무자의 업무일정 등을 고려한 것으로 업체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병역의무이행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군사교육 소집일자 본인선택을 할 수 있는 대상은 군사교육 소집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전문연구요원 또는 산업기능요원 중 편입일자 기준 복무기간이 군사교육 소집일자까지 1년 미만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본인선택은 2020년 3월 16일 이후 군사교육 소집일자부터 신청 가능하며, 공석 범위 내에서 접수순으로 선발하므로 접수인원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을 감안해야 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군사교육 소집일자 본인선택을 원하는 사람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본인선택 후 1회 취소 가능하나 해당연도에 한하여 재선택 기회를 1회로 제한하고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