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미술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 많은 학부모들이 체계적인 커리큘럼, 강사들의 노하우를 떠올리지만 근본적인 문제에 접근하게 되면 이는 부차적인 부분에 지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있어 가장 필요로 되는 부분은 나의 생각을 표현함에 있어 자신감을 기르는 것과, 정서적인 안정을 찾는 일이다. 평리동 미술학원 ‘예현 필아트’는 “아이들을 존중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며 ‘문화’를 즐기는 수업을 도모하는 것이야말로 미술학원에서 갖추어야 할 미덕”이라고 전한다.

‘예현 필아트’는 일반적인 소규모 학원과는 달리, 전국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어 창조적 융합 인재 육성에 집중적인 힘을 싣고 있는 곳이다. 전용 교육앱 설치를 통하여 최신 교육 트렌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도우며, 365일 E-러닝 도입으로 우수한 경력의 교육진이 만들어낸 미술 콘텐츠를 접할 수 있어 아이들로 하여금 시각적 자극, 미적 수준을 높이는 것은 물론, 미술을 대하는 태도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예현 필아트’의 커리큘럼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파인아트, 디자인, 몰딩, 페이퍼아트, 푸드아트, 북아트, 스토리텔링, 심리 큐빅아트, 코딩,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의 커리큘럼을 도입하여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는 아트 밸런스에 초점을 둔다는 점이다. 이렇게 되면 오직 미술적 스킬만을 배우는 것이 아닌, 다양한 영역의 감각을 기르는 ‘아트밸런스’를 확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현 필아트의 조경선 대표원장은 “미술과 관련한 다양한 영역을 직접 체험하고 겪으면서 아이들은 자신의 개성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생각을 이야기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 건강한 인재로 자라날 것”이라며 “아트밸런스에 초점을 두어 아이들이 성장 이후에도 행복한 사람, 즉 세상의 진정한 리더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예현 필아트는 전국 140개 필아트 강사들의 막힘없는 노하우, 동서양을 아우르는 미술기법들에 대한 이해, 필아트 에듀연구소에서 제작한 고퀄리티 보조 교육자료 등을 적극 활용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