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다목적실내체육관 불법계약 행정사무조사 연기에 대해 의원들 간 공감대 형성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지난 17일 부평구의회 앞에서 개최된 기자회견에서 ‘부평구다목적실내체육관 불법 용역 수의계약’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실시를 주장하던 부평구의회 일부 의원들이, 조사 요구를 연기하기로 했다.

당시 기자회견에 참석했던 부평구의회 의원 7명은, 제232회 부평구의회 임시회(10.10.~10.23. 실시)에서 행정사무조사 요구, 조사특별위원회 구성 등의 절차를 밟겠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들은 현재 부평구 감사관에서 ‘부평구다목적실내체육관 불법 용역 수의계약’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에 있고, 제233회 부평구의회 정례회(2019.11.18.~12.12. 예정)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집행부의 조사와 의회의 행정사무감사 절차를 우선 진행한 후 행정사무조사를 검토하는 방안에 부평구의회 다수 의원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었다고 판단하고, 이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행정사무조사 요구서 대표발의를 준비하고 있던 부평구의회 이익성 의원은 제232회 부평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중 의정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할 책무가 있는 의회의 순기능에 공감해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향후 집행부에서는 본 사안에 대해 철저한 자체감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 ‘셀프조사・셀프감사’에 대한 세간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