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령 250년 된 보호수 느티나무가 지키는 느티나무캠핑장

수령 250년 된 보호수 느티나무가 지키는 느티나무캠핑장은 내리천 내리계곡을 따라 제1캠핑장과 제2캠핑장으로 나누어져 있는 넓은 면적의 영월 캠핑장이다.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내리계곡로 1061 느티나무쉼터, 도로 가에 있어 교통 편리한 캠핑장이면서 느티나무와 소나무가 우거져 소나무 피톤치드가 편백나무 보다 높다는데, 솔향기 솔솔 기분 좋게 한다.

 

소나무 아래엔 텐트를 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마련된 데다 바로 옆엔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캠핑으로 적격인 만큼 가을캠핑으로도 멋진 경관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저녁엔 영화감상을 할 수 있는 미니영화관이 있고 아이들 책방까지 있는 영월 느티나무캠핑장, 영월여행을 갔다가 하루 묵을 곳을 찾던 중 들려 보았던 영월캠핑장이다.

 

캠핑장 내에 아이들을 위하여 준비된 물놀이와 방방이, 수영, 깡통열차 등 캠핑장을 맘껏 뛰어다니다 책방에 들려 책 한 권쯤 읽을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어 맘에 든다. 온수,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바베큐 등과 전기 사용이 자유로운 오토캠핑장, 전기장판 과 전기제품 사용을 위한 릴선은 개별 준비해야 한다.

 

울창한 숲 사이로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봄이면 계곡 주위 암석 사이를 붉게 물들이는 철쭉꽃이 장관을 이루며, 깔딱메기 등 어류가 많아서 낚시 애호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가을캠핑의 묘미는 저녁에 텐트에 누우면 가을 풀벌레 소리와 계곡물소리가 마음을 맑게 하는 고즈넉함이 아닌가한다.

 

강원도느티나무캠핑장 주변 갈만한 곳으론 캠핑장에서 20분 거리에 있는 고씨동굴과 별마로 천문대, 그리고 동강카누, 동강리버버깅, 동강래프팅 등이 있다. 고씨동굴은 알려진 동굴이라 동굴 속에 사는 생물과 종유석, 석순 등을 감상하면 좋다. 그리고 영월의 밤하늘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별마로 천문대를 들리면 캠핑도 즐기고 아이들 학습에 도움도 되어 더욱 풍부한 여행이 될 듯하다.

 

느티나무쉼터 오토캠핑 이용은 사이트 지정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사이트마다 크기가 달라 사이트 정보를 통해 실시간 예약을 확인할 수 있다. 카라반, 캠핑카, 애완동물은 입장할 수 없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