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추석 앞두고 따뜻한 온정 전달
인천국제공항, 추석 앞두고 따뜻한 온정 전달
  • 안홍필 기자
  • 승인 2019.09.03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취약계층 500가구 및 공항 인근 사회복지시설 2곳에 지역 농산물 전달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추석을 앞둔 3일 오전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지역 취약계층 500가구 및 공항 인근 사회복지시설 2곳을 후원하기 위해 추석명절 맞이 인천지역 농산물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농산물 후원을 위해 법정기부금 단체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천지부를 통해 계양구, 남동구, 옹진군 등 인천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주변 이웃과 풍성한 한가위 나눔의 의미를 더함과 동시에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기 위해 특별히 지역 농산물을 전달하는 것으로 기획되었다.

이번에 전달될 농산물 선물세트는 남동구 농가의 배를 비롯해 계양구의 복숭아 등 각종 제철과일을 포함해 햅쌀 및 농산물 등 총 10여 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인천지역의 농산물을 전달함으로써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이웃과 온정을 나누고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공사가 소재한 인천지역의 니즈와 주요 관심사를 적극 반영하여 지역주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3년간 지원하고 있는 지역학교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과 인천공항 스칼라십 장학금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공모사업, 인천시 체육발전기금 후원 등 상생협력을 통한 건강한 공동체 육성을 위해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