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단순 ‘수학적 용어로 된 문제를 푸는 행위’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수학은 우리 일상에 늘 깔려 있다. 사람들이 늘 오가는 도보나 길에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건축물도 모두 수학적 계산에 의해 탄생한다.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떨어지고 최근 흔하게 발생하는 지진의 강도 또한 수학으로 증명할 수 있다. 스마트폰 시대 이전에는 고등학생들의 은어로 유행처럼 퍼지던 ‘수포자’라는 단어가 있었다. 최근에는 중학생, 더 나아가 초등학생들에게도 이 단어가 널리 퍼지며 하루에도 몇 번씩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시온수학학원의 이은주 원장은 “수학을 배워서 어디에 써먹어요?”라는 질문을 너무 많아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며,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이 가져다주는 이로움을 요즘 학생들이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지적했다. 이 원장은 남다른 문제해결 능력을 통해 삶의 모든 상황을 지금보다 더 나은 상황으로 만들 수 있는 수학적 사고, 그를 익힐 수 있는 10대의 시간에 도움을 주고 싶어 시온수학학원을 개원했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시온수학학원은 (구)남명학원의 새 이름으로 19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학생 스스로 말할 수 있는 수학을 만들어가고자 시작됐다. 국내 유일 국가공인 브레인 트레이너 협회의 뇌파검사를 활용하여 두뇌 활용능력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진주 유일의 학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온수학학원의 모든 수업은 단순히 문제를 풀어내는 과정을 넘어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수학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갖는다.
 

시온수학학원은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원내 독서실을 따로 마련하여 수강생으로 하여금 독서실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시온독서실은 전 좌석 개인실로 마련돼 있으며 친환경 원목책상, 시디즈 고급형 의자, 백색 소음기, LED 조명 등 학생들이 공부할 때 필요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시온수학학원의 이은주 원장은 “’너희가 수학(지적탐구)을 포기하지 않으면 수학(삶)은 절대 너희를 포기하지 않는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자녀들의 인생을 설계하는 지혜의 둥지로서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시온수학&시온독서실은 일반인이 사용 가능하고 직장인, 학생 모두 오후 사용시 할인 적용되며 시온수학학원은 새 단장 2주년 기념을 맞아 새학기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