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또 하나의 시장이 되어버린 요즘, 일반인을 시작으로 연예인과 기업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만큼 이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채널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일단 영상 편집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때문에 영상 편집을 새롭게 배우려는 사람들도 많을 뿐더러 영상편집자를 구인구직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영상을 배워서 채널을 개설하는 것이 무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또한 존재한다. 요즘에는 유튜브가 공중파보다 파급력이 있다고 할 수 있기에 퀄리티가 떨어지는 영상은 소비되지 않고 있고,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 신경 쓸 부분이 많아 직접 영상을 제작하기 보다는 영상편집자를 섭외하는 방법이 더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예비 유튜버들, 또는 영상 편집자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하여 ‘편집몬’에서는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의 영상 편집자 구인구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편집몬에서는 여러 명의 편집자들이 등록한 포트폴리오를 보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보고 자신이 추구하는 영상의 방향과 가장 가까운 편집자와 간편하게 계약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 한 가지의 컨텐츠를 제작할 때에 소요되는 시간이 큰 영상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숙달된 편집자가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빠르게 변화되는 트렌드를 따라가기에도 좋다고 할 수 있다.
 

더불어 편집에 어려움을 겪는 입문자나 현업 종사자들의 영상 관련 정보들 또한 유저 커뮤니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유저 커뮤니티는 찾아보아도 나오지 않아 난감했던 질문이나 설명하기 어려운 질문, 또는 영상 제작 시 소소한 팁까지 공유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이처럼 영상편집자가 필요한 이들을 위한 구인구직 사이트 편집몬은 “영상 편집만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영상 전문가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싶다” 라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