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캠핑카 문화대중화에 선도적 역할

“서민들을 위한 캠핑카 제작에 주력”

천안 레저카라반 박장수 & 한정애 대표

 

대한민국 캠핑카 문화대중화에 선도적 역할

“서민들을 위한 캠핑카 제작에 주력”

최근 야외활동으로 여가를 즐기는 캠핑족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캠핑카는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또 다른 시작이고 생활의 여유로 다가 온다. 최근에는 서울 도심이나 한강 주변 등에도 캠핑촌이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친구 혹은 연인 가족 단위의 캠핑족을 흔하게 마주 할 수 있다. 집을 떠나 여행지에서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고 내 자신과 만나는 일은 가슴 설레는 일이고 또 다른 삶의 활력소이다. 캠핑 여행은 지나온 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계획하며 자연과 더불어 호흡하며 동심의 세계로 나를 이끄는 또 다른 인생의 터닝 포인트다. 캠핑족이 늘어나면서 이에 관련된 캠핑업체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2016년 5월에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업 중이며 국내 캠핑카문화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천안 레저 카라반”은 박장수 대표에 의해 운영되어온 캠핑카 전문 브랜드업체이다. 박 대표는 다양한 사업에 뛰어 들었다가 2010년 운명처럼 다가온 캠핑카의 매력에 빠지면서 제작에 올인하다가 인생의 마지막 꿈으로 캠핑카 제작 사업에 뛰어들었다.

 

 

대중적이고 서민들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캠핑 카 제작

박 대표는 캠핑카를 제작하기 위하여 목수일등 가장 기본적인 기술부터 습득하여 배워나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캠핑카 제조 작업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기술과 노하우를 습득해 나가던 중 보다 대중적이고 서민들이 친숙하게 다가 갈수 있는 캠핑카 제작을 목표로 세웠다.

 

“천안 레저카라반” 은 유럽의 캠핑카를 수입하여 판매하고 철저한 A/S를 통한 사후 관리를 통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또한 한 종류의 캠핑 모델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캠핑박스 1톤 트럭, 탈부착형 캠퍼, 일체형 캠핑카, 스타렉스 캠핑카, 버스 캠핑카, 카라반 트레일러, 푸드트럭 등 용도에 맞는 특수 차량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의 모델 연구와 캠핑카 제작을 목표로 세웠으며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캠핑카를 선보이려 노력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철저한 주문 생산 방식

캠핑카 제작을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복잡한 작업과정과 인력 자원이 필요하다. 캠핑카 업체는 이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각 지역마다 특성화된 사업의 목적에 맞는 캠핑카 제작 판매를 통해 사업자 개인의 이윤 증가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해외 캠핑카와 카라반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천안 레저카라반” 은 기존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일관된 시스템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크게 국내 캠핑카 시장과는 달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철저한 주문 생산 방식을 통한 나만의 캠핑카 제작으로 타사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이미 출고된 캠핑카에 대한 성실한 A/S. 또한 이를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캠핑카 제작에 지속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더욱 발전되어진 캠핑카 제작에 힘쓰고 있다. 박장수 대표는 “수고한 자여 떠나라”는 말을 인용하며 “수고하며 열심히 살고 계시는 서민들이 휴식이 되며 여유를 갖고 즐길 수 있도록 편리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10 여년의 시간 속에서 미국과 유럽에서 수입되거나 한국에서 제작된 캠핑카를 두루 배우고 익히면서 나만의 기술력과 실용성으로 제조하고 있다” 고 말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실용적인 맞춤형 제조

고객 만족을 위한 실용적인 맞춤형 제조를 무한 경쟁 속에서 대체적인 발전 방안으로 알리며 박 대표는 첫 번째 서민들을 위한 캠핑카를 만드는데 주력하며, 두 번째 캠핑을 하는데 완벽한 캠핑카로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세 번째 각 분야 업종별로 캠핑카 시스템과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을 언제든지 개발하며 네 번째 캠핑카와 더불어 함께할 콘텐츠를 찾아 부가가치를 올릴 계획과 운영 방안을 밝혔다. 또한 시장과 시정에 대하여 시민들을 위한 레저, 테마파크, 축제 등을 많이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부분에서 시민들을 위한 레저 정책에서 캠핑카는 일부분이지만 전부가 될 수 있는 레저 생활 만족도를 말하면서 캠핑카족을 위한 캠핑카 공영 주차장이 필요한 부분으로 현실적인 정책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박장수 대표는 고객중에서 특별히 몸이 아픈 아내를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으로 캠핑카를 주문제작하여 아내와 함께 여행하는 선물을 준 감동적인 사연을 회상하면서 “신생 업체가 성장하는 데에는 이러저러한 고비가 있으나 노력함으로써 점진적 발전을 이루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고객의 소리를 들으면서 꾸준히 발전해 왔듯이 앞으로 나아갈 미래에도 좀 더 완벽한 캠핑카를 만들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할 것이며 저 높은 북한 땅에도 동포들을 위해서 캠핑카와 캠핑장 조성에 레저카라반의 비전을 두고 있습니다” 면서 “천안 레저카라반” 의 밝은 미래 비전을 밝혔다.

캠핑카 업체유럽 정통 의 관리 시스템 도입

유럽은 100년 이상의 캠핑 역사를 지니고 있다. 국내 캠핑 역사는 그리 길지 않지만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주 5일 근무 체제로 돌입하면서 여가생활을 위한 취미 생활과 여행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지고 있다. 국내 캠핑카 문화 대중화에 기여해온 “천안 레저카라반” 은 캠핑카 업계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유럽 정통 캠핑카 업체의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캠핑업계의 독보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의 캠핑카 제조 산업과 이어진 레저산업 발전에 “천안 레저카라반” 박정수 & 한정애 대표의 큰 역할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