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

【강원/ndnnews】안홍필 취재국장= 철원군(철원군수 이현종) 두루웰숲속문화촌에서는 1월부터 철원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시설인 실내산림욕장의 체험료 할인율을 기존 30%에서 60%로 높여 2,000원(기존 3,500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나날이 증가하는 노인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관내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실내산림욕장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철원군 두루웰숲속문화촌 실내산림욕장의 체험시설로는 반신욕기 10대와 족욕기 10대로 자연으로부터 치유를 받을 수 있는 향균 물질이 가장 많이 발산되는 편백나무가 주재료이며, 현대인의 아토피, 알레르기 등의 피부질환 개선, 항원에 대한 항체를 생성시켜 체내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최근 실내산림욕장을 이용한 갈말읍 김모씨는 “고된 업무에 몸도 마음도 지쳐있었는데 편백나무 반신욕을 통해 여유롭게 피로를 풀 수 있어 좋았다.”고 전하였고, 동송읍에서 방문한 이모씨는 “평소 다리 저림과 붓기가 많았는데 며칠 실내산림욕장에서 반신욕을 하고 많이 나아진 것이 느껴졌다.”고 하였다.

실내산림욕장(☏033-456-5004)에는 샤워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샤워 시 수건과 여벌옷은 개별적으로 지참하여야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휴관일은 매주 화요일이며 신정, 설날, 추석 당일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