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래 앉아 있거나 장시간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는 문제로 목과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같은 자세로 장시간 있다 보니 근육이 굳고 신체의 균형이 무너지며 이는 통증을 유발한다, 이를 미리 예방하고 통증이 시작된 경우에는 이를 경감시키고 건강한 신체를 회복하기 위하여 신체의 균형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필라테스는 올바른 자세 교정에 핵심이 되는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다. 육체적으로 단련시킨 몸을 이완, 수축함으로써 균형적인 스트레칭은 물론이고 정신을 수양할 수 있어 현대인들이 최근 가장 많이 찾는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필라테스는 반복된 운동, 연속동작 등을 통하여 통증 없이 근육과 뼈 운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세 교정과 더불어 구체적인 근력 강화가 들어가기 때문에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고정된 자세로 인한 몸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필라테스는 처음 시작할 때 자세를 교정해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칫 잘못하다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며 필라테스 자세를 취하게 되면 목과 허리에 더 큰 고통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광주 선운지구 필라테스‘플로 필라테스’는 근본적인 목적인 신체의 균형 잡힌 근육 발달, 자세 교정, 기초체력 향상 등의 효과를 최대치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소수 정예로 수업을 운영 중이다. 다년간의 티칭 스킬을 통해 정확한 움직임을 이끌어내 운동 초심자 또한 자신의 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는 특징이 있다. 개인, 듀엣, 기구 그룹, 소도구 그룹 클래스가 동시 운영 중이며 합리적인 가격과 어플을 통한 간편 예약을 통해 유동적으로 시간, 요일을 조정하여 운동할 수 있어 직장인, 워킹맘, 고정적으로 시간을 정해두고 운동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고퀄리티의 기구와 다양한 소도구를 구비하고 있어도 구를 이용한 다양한 필라테스 교육 또한 가능하다.

플로필라테스 의 한지윤원장 은 필라테스 자격증은 물론 체형교정전문가, 재활운동 전문가 과정, 메디컬트레이닝 등 각종교육 과 워크샵 을 수료한 전문가 로 현대인들의 체형과 관련한문제 들‘거북목, 굽은등, 일자목, 측만증, 허리통증, 무릎통증등’을 레슨을 통해 케어하고 있으며 홈케어도 가능할 수 있도록 자신의 신체를 이해하고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운동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운동 전문가로서 다양한 운동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제시하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한 관리의 비법을 제공하고 있다.

한지윤 원장은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는 만큼 자세를 더욱 꼼꼼히 지도하고 터치하며 몸을 어떻게 움직이며 운동해야 하는지 모르는 초심자 회원들께도 스스로가 자신의 몸에 더욱 집중하여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라며 “수업시간에 행하는 운동에 머무르지 않고 일상생활의 바른자세도 티칭하여 효과적으로 자세 교정을 진행해 평생 바른 자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로필라테스는 매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