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1000만 시대에 들어서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발전하고 있다. 그 중에서는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견파크가 단연 인기다. 안동애견카페 ‘도그락’은 이와 같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올바른 공간 제공과 올바른 문화정착 및 아직은 조금 부족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북 안동 반려견놀이터이다.

 

반려견카페, 반려견실내놀이터, 애견운동장, 애견호텔, 반려견수영장, 반려견셀프목욕, 반려견미용실 등 반려견과 관련된 대부분의 시설이 갖추어 있는 도그락은 특히 운동장과 수영장, 그리고 호텔이 월등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는 최근 찌는 듯한 더위로 인해 산책이 어려워진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함으로 보인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

 

1000여 평의 운동장은 대형견 운동장과 중소형견 운동장이 철저하게 구분되어 있으며 천연잔디 운동장으로 도그락 시설 중 가장 많은 시간, 비용을 들여 관리되고 있다. 반려견들이 뛰어 놀아야 하는 특수성이 있기에 해충방제에 있어 농약을 사용하지 않으며, 도그락만의 안전한 방법으로 진드기 및 각종해충을 효과적으로 방제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도그락 운동장을 이용하는 반려견들의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카페를 통해 제공하고 있어 안전을 중요시 생각하는 반려가족의 선호도가 최근 급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반려견 호텔 서비스의 경우 반려견들이 휴가를 온 듯 최대한 편하고 신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수영장 시즌에는 호텔견들의 수영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원할 경우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저녁에는 매일 물청소와 소독으로 관리되는 호텔 1견실에서 안전한 취침이 가능하다.

 

반려견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도그락에서는 최근 안동시유기동물보호센터를 통해 ‘유기견 임시보호’를 시작했다.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과 친구들에게 관심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1~2주 정도의 기간 동안 임시보호를 맡으며 목욕과 미용, 휴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이곳을 찾는 유기견들은 눈에 띄게 밝아진 모습으로 좋은 가족을 만나는 행운도 얻고 있다.

 

박상우 대표는 “도그락 안에서 반려견이 행복하지 않으면 도그락은 존재의 이유가 없다”라며 “반려견과 함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 반려인들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한 성숙된 반려문화 정착, 반려견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의 변화를 이룩하여 반려견과 반려가족이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도그락은 앞으로 타 지역에서 찾아주는 고객을 위한 ‘숙박 서비스’와 변려견과 더 행복한 삶을 꾸리기 위한 ‘반려견과 반려가족을 위한 세미나’를 계획 중에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