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20일부터 31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10일 간, 폭염에 지친 구민을 위해 횡단보도와 교통섬 주변의 그늘막 쉼터에 쿨링워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쿨링워터(Cooling Drinking Water, 얼음을 채운 아이스박스에 보관된 생수)는 인천시청 입구 삼거리, 극동아파트 사거리, 소래역사관, 정각지구대 앞, 간석오거리 지하철 1번 출구, 모래내시장역 1번 출구, 길병원 사거리, 한화지구우체국 앞 등 총 20개소에 설치했으며, 체온을 일시적으로 낮춰 무더위 해소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더위가 최고조인 오후 2시에는 생수 총 4만개(1개소 당 1일 200병)가 더위에 지친 주민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폭염이 종료될 때까지 다양한 폭염 극복 정책들을 펼쳐나가는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나갈 것이며, 오는 9월 말까지를 폭염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상황 관리 T/F팀을 운영하여, 비상 사태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강호 구청장은 “쿨링워터가 막바지 찜통더위에 힘들어하는 구민에게 잠시라도 더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폭염 기상예보가 발령되면 ‘야외활동 자제’와 ‘충분한 수분 섭취’ 등 폭염 대비 행동 요령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