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어떤 계획으로 어느 정도의 대학 목표를 설정하는 게 좋을까? 학업에 집중해야 할 중∙고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고민일 것이다. 자신의 학습량, 성취도 등을 판단하고 스스로 계획을 짜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중∙고등학생이 되면 보다 체계적인 맞춤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기 마련이다.

 

 

 

 

비법스터디는 학생들을 지도해온 각 교육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1998년 11월에 설립한 이후 20여년 동안 운영된 교육컨설팅 전문 브랜드이다. 비법스터디에서는 체계적인 1:1 관리를 통해 학생의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된다. 곧 있을 2019대입 수시 모집에 대한 준비가 한창인 비법스터디의 서관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비법스터디에서는 입시컨설팅 과 학습컨설팅 을 위주로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각 컨설팅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1. 학습컨설팅은 주로 공부를 하는 방법이나 동기부여, 학습계획 수립 등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능력 함양이 목적이다. 입시컨설팅은 현재 학생의 성취도를 분석하여 학생이 목표로 하는 대학, 학과에 맞는 계획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세워 진행하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Q. 컨설팅을 돕는 기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고 들었다.

  1. 정기적으로 학생의 실행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관리 프로그램이 있다. 관리 프로그램 또한 컨설팅과 마찬가지로 맨투맨으로 실시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소수정예로 진행할 수 있다. 관리 프로그램은 주제에 따라 학습관리, 비교과 관리, 입시 관리가 있다. 특히 입시 관리의 경우 대입 수시를 지원한 학생들이 전형 별로 준비해야 하는 자기소개서, 면접, 논술이 이에 해당된다.

 

Q. 컨설팅을 교육에 접목시킨 부분이 흥미롭다. 왜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는가.

  1. 비법스터디가 설립되었던 90년대 후반만 하더라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은 단과 과목을 중점으로 한 일방적인 주입식 수업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다 보니 학습과 입시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로 맹목적으로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많았고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서 기업에서 주로 쓰이는 컨설팅이란 개념을 접목시키게 됐다.

 

Q. 오랜 시간 비법스터디를 운영하면서 생긴 철학이 있을 것 같다.

  1. 우리는 학생 개개인의 차이를 인정하고 개성을 존중하는 개별성과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전문성, 그리고 학생 개개인을 마치 내 아이처럼 소중하게 접근하는 진정성을 통해 체계적인 1:1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으로 하여금 스스로 학습하여 자신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비법스터디는 올해부터 맞춤 관리에 집중을 두고 부설 학원과 센터 증설을 통해 컨설팅을 포함하여 학교, 학원, 지역단체 등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더욱 많은 학생들이 교육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는 데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