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척추복원 활법협회 곽태신 회장
평택 척추복원 활법협회 곽태신 회장
  • 이은구 취재 본부장
  • 승인 2018.04.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를 아는 최고의 전문가, 실전 격투사가 말하는 척추의 비밀

신체를 아는 최고의 전문가, 실전 격투사가 말하는 척추의 비밀

평택 척추복원 활법협회 곽태신 회장

 

곽태신회장은 이력이 독특하다 세계격투사협회장,세계격투기협회장,세계실전합기도협회장으로평택에 세계척추복원 운동협회를 이끌며 틀어진 인체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착한척추복원운동보급 이란 희망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그이지만 기실 곽회장의 진면모를 이야기하자면 그가 오랫동안 헌신해 온 무술(실전격투기.실전합기도.격투사) 분야를 빼놓고서는 이야기 할수없기 때문이다.

 

무술과 척추,생소하지만 관련이 많다.

실전격투기, 얼핏 생소할 수 있지만 이 날 것 그대로의 무술은 단연코 마초이즘의 진수라 말할 수 있다. 아울러 이는 남자를 가장 남자답게 만드는 격투술로서 근래 상업화되고 무술이라기 보다는 스포츠에 가깝게 변한 종래의 무술과는 그 격을 달리 하고 있다.

따라서 단언컨대 진짜 격투사는 그 누구 보다 인간의 몸을 잘아는 사람이다.그럴 수밖에 없다. 무기가 아닌 오로지 맨손으로 급소와 척추등을 이용하여 적을 상대하고 더욱 강해지기 위해 끈임없이 자신의 신체를 단련하기를 게을리 하지 않는 이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세계격투사협회의 장이자 이러한 진짜 격투기를 강조하는 실전 격투사로서 명성이 자자한 곽태신회장이 자격을 갖춘 이들 만큼이나,어쩌면 그보다 더,사람의 인체에 대해 잘알고 있음은 두말 할 것도 없다.

그런 그가 최근 평택에서 일으킨 일련의 착한 척추복원운동 프로젝트는 단순히 일시적인 척추복원이 아닌 기적의 위엄 그 이상을 넘어 세간의 큰 화재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도 그가 주장하는 착한 척추복원운동이 오랜시간 허리통증으로 고생해온 남녀노소의 아픔을 진정 어루만지는 것뿐만 아니라 아울러 단지 겉에 드러난 고통 만을 위함이 아닌 다시말해 문제의 근본 원인 자체를 해결하게끔 돕는 일련의 습관교정 프로젝트를 동반하고 있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그런그가 최근 평택에서 일으킨 착한운동 프로젝트는 단순히 일시적인 것이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기적같은 위엄 그이상을 넘어 세간에 큰 화재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도 그가 주장하는 착한 척추복원운동이 겉에 드러나는 현상뿐만 아닌 근본원인 자체를 해결하게끔 습관 복원운동교정 프로젝트를 동반하고 있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따라서 그렇기에 평택에 있는 세계 척추복원운동협회의 곽태신 회장이 강조하는 바는 이와 같다

습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바른운동 습관 하나 만으로도 삶의 질이 달라지죠. 그가 이렇게 말하는 논지는 그무었보다도 명백하다 매일매일 주어지는 습관이라는 일련의 자극에 익숙해지고 그에 따라 때로는 고통에 둔감해지는 것이 무룻 우리의 몸이란 녀석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곽태신회장이 실전 격투사의 화려한 비상을 꿈꾸는 세계 격투기협회의 장을 넘어 오늘의 세계척추복원 활법협회를 설립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스스로 자신을 고치고 습관을 교정하는 진정한 착한 운동 프로젝트를 보급하고 널리 알리려 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겉으로 드러난 뼈의 휘어짐은 얼마든지 교정 할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습관의 힘. 올바른 척추에 바른 습관 있다.

그러나 단지 이러한 외양의 변화만을 원한다면 굳이 자신을 찾아올 필요가없다는 것이 평택의 세계척추복원 활법협회 곽태신 회장의 말이다 그런 것은 얼마든지 기존의 한방의학에서 이어지는 추나요법이나 양방의학에서 말하는 도수치료로도 충분히 가능한 분야라는 것이다

따라서 곽 회장은 바른 척추를 가지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도 습관의 무서움을 알아야 한다 고 사조한다 이는 그가 비단 격투사이기 때문만은 아니지만 아주 관련이 없다고는 할 수 없다 항시 제몸을 바르게 하고 매일매일 스스로를 강하게 단련하는 격투사에게 있어 바르게 몸을 이용하는 습관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를 제대로 지키지 못하면 실전 필드에서 적과 맞아 싸울 때 힘을 온전히 다 쓸 수 없을뿐더러 이것이 곧 패배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다시 한번 더 요약하자면 세계격투사 협회를 이끄는 협회장이자 평택의 세계척추복원활법협회를 운영하는 곽태신 회장이 이야기하는 습관의 중요성은 단순히 어떠한 추상적인 이론에서 나온 것이 아닌.그가 실전 격투사로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몸소 겪은 일련의 경험과 임상에 의한 것이기에 감히 이야기 하자면 더욱 믿을 만 하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곽회장은 근래 경기도 모처에서 사람들이 쉽게 오인할 수 있는 잘못된 몸 쓰는방법을 경계하고 이들이 우리 몸을 바로 쓸수 있게 도와주는 기적같은 착한운동이란 몸의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어루만지고 나아가 이들의 고통의 근원이 된 잘못된 습관을 다시 올바르게 바로잡는 일인 것으로 이것이 시쳇말로 허투루 넘길 뜻밖의 행운이 아닌 까닭이 여기에 있으리라. 사람을 구원하는 진정한 무도인으로서 평택의 세계 척추복원 활법운동협회 곽태신 회장을 응원한다.

이은구 취재 본부장  hoeunku@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