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뉴스 수도권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수상미국 명문 대학원 진학 기회 제공... 오픈대학 프로그램 통해 대학 강좌 개방 ... 지역 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서울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는 13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글로벌 교육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수상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기업경영 실적, 고객만족도, 브랜드 가치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칼리지 학생들의 편입을 돕는 '칼리지 편입 프로그램(College Transfer Program)'을 시행해 외국인 학생 유입을 증가시켰고, 캠퍼스 내 확대된 글로벌 커뮤니티를 조성했다. 또한 미국 명문 대학원들과의 '대학원 조건부 입학 프로그램(Graduate Pathway Program)'을 체결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학생들이 보다 쉽게 미국 명문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청소년, 지역 주민 등 누구나 글로벌 수준의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오픈대학(Open University)' 프로그램을 설립해 지역 커뮤니티의 교육 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스티븐 리 총장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한국과 세계를 잇는 글로벌 인재 배출을 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국제 교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대학들의 롤모델이 되기 위해 보다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미국 버니지아 주의 최대 주립대학인 조지메이슨대학교의 글로벌 한국캠퍼스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8학기의 교과과정 중 6학기와 7학기를 미국캠퍼스에서 수강하게 되며, 미국캠퍼스의 학생들 또한 한국캠퍼스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졸업생들은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졸업장과 동일한 졸업장을 취득하게 된다.

 

안홍필 기자  afc7726@naver.com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파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