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머헬퓨’는온라인활용능력이부족한농민들을돕고농촌을발전시키자는취지로2017년 설립된 김형진 이사의 농업유통전문업체이다. 농산물 유통은 물론IT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프로모션서비스를 마친 뒤, 각시와 정부지원을 받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김형진 이사는 청년창업가로서 농협,세종시,중부발전소 등에서 수많은 수상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머헬퓨 사업이전에 판매하던 상품을 영주시 소년소녀가장을 위하여  기부한 바가 있으며 지역사회에 관심이 많다.

 

‘파머헬퓨’는농민들의 농작물과 가공품을 크라우드펀딩, 소셜커머스, SNS홍보, 스토리텔링 농민 소개 등 으로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트랜드한 콘텐츠를제작, 전달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전달한다. 또한 현재 농업 밖 에 수입창출의 기회가 없는 농민들을 대상으로 농사외의 일 을 대행 하여 수확 확보 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 를 진행하고있다.

 

 

‘파머헬퓨’를 이끌고 있는 김형진이사는 대학시절 실제 경상북도영주의 한 사과 농장에서 봉사활동을 하다가 조금만 흠집이 나도 납품이 어려웠던 농민과 순수한 농민들의 상대로 사기를 치는 사기꾼들의 문제들을 마주하며 그는 우리나라 농업 인들의‘빛을 보지 못하는 고생’에 많이 좌절하고 분노했다고 한다. 그 이후 농민 복지를 위해‘파머헬퓨 협동조합’을설립한 그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파머헬퓨’가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A. 농민을 도와 그들의 삶의 질을 풍족하게 만들고, 농촌을 발전시켜 6차산업의 트렌드에 맞는지역을 만드는게 최종목표다. 고객중심으로 나아가고 싶다.

 

Q. 파머헬퓨를 이용하는 많은 농민들이 있다.그들에게 한마디  해줄 수 있다면 무엇인가?

A. 우리는 농민들, 농촌 의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고 어려움 을 같이 극복하고 있다. 농민 한 분 한 분 가족처럼 생각하며 관리해드리고,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더욱 신선하고 합리적인 농산품을 유통해드리며 농민들이 의도가 나쁜 이들에게 사기 당하지 않고 농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겸손한 자세로 농민에게 배우고 농민에게 답을 찾겠다.

 

Q. 파머헬퓨를  통해 성취하고 자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A. 농촌 지역 특색에 따라 알맞은 트랜디한 콘텐츠, 스토리텔링으로 농민들의 진심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또한 농촌지역의 활성화 및 농민들이 마음 졸이지 않으며농사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것 뿐이다.

 

한편, 파머헬퓨는 현재 농업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농작물과 6차 가공품을 게시할 예정이며 경북 영주, 경기도 가평시작으로 농민들의 어려운 부분을 속 시원히 도와드릴 예정이다. 또한 휴대폰 어플을 개발하여 전국의 농민들이 농사에만 집중할 수 있게 관리해드릴 예정이다.

주위에 판매처와 마케팅, 투자,재무 등 농촌에서 고생하시는 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하라는 김형진이사의 열정은 뜨거운 일출보다 더욱 뜨거웠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