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Global News EmbassySquare
11월7일 “따라주의 공정한날” 세미나 진행-2017 카페쇼”에선 코스타리카 커피의 높은 품질과 지속가능한 생산을 장려

주한 코스타리카 소식:

주한 코스타리카대사관은 사회적기업인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와 코페따라주와 함께 커피애호가, 커피수입자들 그리고 바리스타들을 대상으로 11월7일에 “따라주의 공정한날”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로돌포 솔라노 퀴로스대사와 ICAFE(코스타리카의국제커피연합)의 기획프로젝트감독인 마리오아로요 그리고 AFN 대표자들은 세미나에 참석한분들을 반겼습니다. 따라주커피한잔에 숨겨진 이야기의 배경인 코페따라주에서 오신 파비안깔데론께서 코페따라주의 철저한 커피 퀄리티 관리시스템과공정무역증명에 관한정보, 따라주커피가 지역에 미치는 사회경제적 영향과 협동성에 대한 이야기를들려주셨습니다. 커피농부인 란달가스띠요는 어떻게 수작업을 통해서 커피제품의 퀄리티를 유지할 수있는지를 보여주며 그의개인적인 이야기를 대중들과나눴습니다. 커피 시음부문은 세미나말미에 진행되었습니다.

 

코스타리카 농부가 전하는 공정무역커피 ( 제공: 주한 코스타리카 대사관)

*11월9일부터12일까지 코엑스에서개최됐던“ 2017 카페쇼”에서, 코스타리카는 코스타리카 커피의 높은 품질과 지속가능한생산을 장려했습니다. 커피수입업자들, 소매상들, 바리스타들 그리고 일반대중들은 세계유일의 지속가능한발달모델인 코스타리카의 8개지역에서 제공되는 다양한맛을 가진커피를맛볼기회를 가졌습니다. “Vandola”라고 불리우는 세라믹용기를 이용하여 커피를 준비하는 참신한방식을창조하는 코스타리카바리스타인 미노르알파의 참석과함께 카페데코스타리카 또한 참석했습니다

*주한코스타리카대사관은 코스타리카인 안드레아레온이롤라와 라울라바라오나까모나의 2017 카페쇼활동중 하나인 전통의상입기및전시에 감사를표했습니다. 카페쇼 개최기간동안에 ICAFE 와코페따라주의 열정적이고 귀중한콜라보레이션에 엘리아스모리나, 루이스몬테네그로, 안드레아레온그리고라우라로하스에게도 특별한 사의를 표했습니다

*주한코스타리카대사관은 철도경영 관련한-코스타리카간의 잠재적협력기회에 대해 대화를 나누기위해 최근방한한 코스타리카공영철도회사(INCOFER) 엘리자베스브리세뇨히메네스 이사와 중미경제통합은행(BCIE) 대표와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지난11월14일에 한국에서코스타리카철도청(INCOFER)과서울교통공사는 철도사업노하우의 전수를위해 철도사업협약(MoU)를맺었습니다. INCOFER은2018년도 일사분기동안에알라후엘라, 에레디아, 산호세, 까르타고를연결하는 80km길이로 예견되는 도시전기기차사업의 첫단계를 실행하기위한 입찰카르텔을 공표했습니다. 많은 외국회사와 한국회사가 이대중교통의 중요한 착수에 관심을보이고있습니다.

*제6회아시아-유럽정상회의(Asia-Europe Meeting)’에 참석하기 위해 말레이시아와 브루네이교육부고위급관료들이 방한하면서, 주한코스타리카대사관은 아즈만아마드사무차관과 브루네이교육부의국제협력과 이사알함나디, 그리고 다툭마리얍케인칭 고등교육부차관을 비롯한말레이시아대표단과 11월21일에면담을가졌습니다. 주한말레이시아대사관, 브루네이대사관을 겸임하고있는 주한코스타리카대사관은 양쪽대표 관료들과함께 잠재적협력분야를 검토했습니다. (학문, 생물학적다양성등)

*주한코스타리카대사관은 11월16일에 그리스시의회의 마이너몰리나무리요시장과 전력통신국영기업인 ICE의레이너가르시아 그리고 KAIST의 예아나팔라코페쓰를 만나 한국과의 협력과 스마트에너지기술의 지식상호교류를 추진했습니다. 2016년10월 대통령방문동안에 ICE와카이스트CCC 사이에서체결된한-코스타리카의 스마트에너지 협력프로그램의 결과로, 다른 중미지역과 카리브해연안지역에서 재현될수있는 성공적인 사업모델로써의 제주스마트 그리드실증단지의 성공적인사례를 코스타리카에서재현하기위한 노력이 진행중입니다. 11월17일에는ICE 와KEPCO, KAIST GCC는 스마트그리드와 관련된상호교류와 협력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신환철기자  bodo@ndnnews.co.kr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파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