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서구의회(의장 심우창)에서는 지난 11월 1일에서 3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의정역량강화를 위한 의원 의정연수”를 부산에서 실시했다.

서구의회 의장을 포함하여 총 11명의 의원이 참석한 의정연수는 인천 서구에 꼭 맞는 예산안심사 실전기법, 민간위탁실무, 조례 개․제정에 필요한 실무기법 및 문제점 등에 대한 전문 강의를 통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함양과 의원 역량강화에 힘썼다.

더구나 이번 초빙강사는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강사로 활동하는 강사였기에 현 의원들이 더욱 공감할 수 있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부산의 영도대교 시설견학과 더불어 광복동 도심 정비 재생사업 현장과 자갈치시장 등 시장 현대화사업 현장을 시찰함으로써 각종 시설물, 간판 문화 조성, 거리 조성 등에 대해 견문을 넓혀 서구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였으며 이날 현장 견학에 부산 중구청 직원의 협조와 동행으로 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심우창 의장은 “이번 전문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능력이 더욱 향상되고 부산이라는 거대한 도시 현장에서 배운점을 우리 지역에도 접목시켜 서구가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생산적이고 발전하는 서구의회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