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면만의 황금연휴가 다가온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모처럼 긴 휴가로 이어져 주말에 가볼 만한 곳 혹은 1박 2일 가족여행지를 찾는 이들이 많다. 그만큼 집과 떨어진 곳에서 생활할 시간이 많아졌다는 이야기다.

 


성인도 장시간 집을 떠나 활동 시에는 피로와 불편함을 호소하는데 이는 어린 자녀도 마찬가지다. 선물을 사고, 음식 준비에 바빠 자칫 간과할 수 있는 자녀를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을 미리 살펴보았다.

명절을 지내기 위해 지방으로 혹은 서울로 상경, 집 밖에서 장시간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은 어린아이들에게 환경의 변화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또, 기름진 음식이 상대적으로 많은 명절 음식 애 배탈이 날 수 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 어린이 전용 키즈 유산균을 미리 준비하자. 비타민D와 아연이 함께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따로 챙기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아이도 챙겨먹이기 좋다.


또, 어린이들은 평소에 먹지 않던 명절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고 자녀를 위한 음식을 매번 따로 해서 먹일 수도 없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 영양 보충을 위해 단백질 함량이 많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소의 초유를 준비해보자. 어미 젖소의 초유에는 면역글로불린G가 풍부해 건강증진 및 영양보급을 한번에 챙기기 좋다. 초유는 유산균과의 궁합이 좋아 함께 먹으면 더욱 시너지 나는 영양제이다.
초유를 고를때는 사료 및 항생제로부터 안전한 뉴질랜드 자연방목 소의 초유를 선택하면 좋다.


황금연휴 추석에는 일교차가 클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환절기 건강에 빠질수 없는 것이 프로폴리스다. 프로폴리스는 천연항생제라 불리울 만큼 환절기에 필수 건강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맛과 향이 강해 아이들이 먹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먹을 수 있는 키즈용 프로폴리스 제품이 등장해서 엄마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프로폴리스에 초유를 넣어 맛을 순화했을 뿐만아니라, 곰돌이 모양의 정제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먹이기 쉽게 만든 제품이 인기다.


어린이 전용 치약도 꼼꼼하게 준비해야 할 품목이다. 평소 집에서 어린이 치약을 쓰던 자녀가 외지에서 어른들이 쓰는 치약을 사용 시 맵고 강한 향에 불편할 수 있기 때문.  명절을 마치고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품목 중 하나가 어린이 전용 키즈치약이다.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광우병에서 자유로운 자연방목 소의 초유를 국내에 보급하며 입지를 다진 하이웰코리아에서 추석선물세트 구입 시 천연 유래 어린이 전용 치약인 키즈 치약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어, 활용하면 좋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