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노곡초등학교 혁신학교 공개의 날 행사 실시

【수도권=ndnnews】안홍필 기자 = 연천노곡초등학교(교장 노선숙)에서는 9월 21일 목요일에 학부모님을 비롯하여 관내 초등학교 선생님들을 초청하여 2017학년도 2학기 혁신학교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혁신학교 공개의 날에는 본교의 특색사업인 관악 합주부 특성화 수업도 함께 공개하여 본교에 오신 분들에게 즐거운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마련하였다.

연천노곡초는 ‘행복 가득한 가정처럼 좋은 학교’라는 학교 비전을 바탕으로 행복한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많은 선생님들께서 수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였다. 학생들은 모처럼 학교에 오신 부모님 때문에 떨리지만 즐겁고 신나게 수업 활동에 참여하였고, 학부모님들께서는 자녀의 수업을 격려하고, 같이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에 아이들은 행복해하였다.

특히,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생각을 키우는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하브루타 수업을 실시하였다. 하브루타 수업을 통해 아이들은 짝과 대화하고, 질문을 하며 함께 배울 수 있다. 그리고 모둠 친구들과 토론 및 토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고 말하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성을 신장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하브루타 수업을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었다. 혁신학교 공개의 날을 통하여 연천노곡초 가족 구성원들 모두 배움의 터전인 학교에서 한 마음, 한 뜻을 나누는 추억을 만들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