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뉴스 비지니스
관절 지킴이 초록입홍합 효능과 부작용

뉴질랜드 여행 후, 부모님을 위해 현지에서 사오는 건강보조식품 중 가장 빈도수가 많은 상품이 바로 초록입홍합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이다.

현지에서 초록잎홍합의 효능을 귀로 듣고, 다수의 뉴질랜드인들이 섭취한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고 한 병 쯤은 의무적으로 가지고 들어오는 것이 바로 초록입홍합이 함유된 제품이다.

 

 

사진=하이웰코리아제공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은 관절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 인기프로그램에서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이 관절염이 없는 이유가 바로 이 초록입홍합 때문이라는 내용이 전파를 타면서 더욱 알려지게 되었다.

본 방송이 유투브 등 SNS를 통해 전파되면서 다시 보기 등 재방송율 중 관절 지킴이 편이 유독 인기를 모으는 이유는 주로 아스팔트길을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관절 건강 실태를 말해주는지도 모르겠다.

관절염으로 인한 무릎 통증은 연골이 마모되어 생기는 염증이 주요 원인이다. 초록입홍합에 포함되어 있는 톡특한 구조의 오메가-3 성분이 강력한 항염작용으로 무릎의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초록입홍합이 관심의 대상이 된 것은 앞서 잠시 언급한 뉴질랜드 청정지역 해안에서만 자생하는 초록입홍합과  마오리 원주민의 관절건강이 연관이 된다는 것에 착안하면서부터다.

이러한 초록잎홍합추출물이 함유된 건강식품의 대표적인 것이 뉴질랜드 청정지역의 건강식품을 한국에 보급하고 있는 하이웰코리아의 그린글루코사민이다. 본 제품에는 초록입홍합 추출물이 25배 농축돼 있어 1일 2캡슐 섭취만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관절 연골 및 활핵의 구성 성분인 글루코사민을 흡수율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진 글루코사민황산염으로 하루 권장섭취량인 1.500mg을 함유하고 있어 초록입홍합추출물(=녹색입홍합추출물)과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무리 좋은 식품이어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백해무익이다. 가제, 게 등 갑각류에 민감하거나 알러지가 있는 체질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간 질환 및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상태에서도 복용을 잠시 중단는 것이 좋다.

과유불급이라고 좋은 성분이라고 과한 용량을 섭취 시 오히려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용기에 표시된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홍성혜 기자  gsnd@ndnnews.co.kr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파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