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치료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상담 전문가 양성

【연천교육지원청=ndnnews】안홍필 기자 = 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0일(월), 17일(월)에 이틀에 걸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연천 관내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여 자신의 걱정거리나 욕구를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보다 더 체계적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연천 Wee센터는 마음성장 코칭센터 박윤수 소장을 초빙해 놀이치료도구 사용의 실제를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학교상담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었다.

이번 연수 참가자인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최시몬 선생은 “학생상담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구체적으로 표현하지 않는 아이들과의 상담이었다. 그런데 이번 연수를 통해 놀이가 언어적 수단임과 동시에 학생이 세상을 지각하고 해석하는 방식에 대한 표현이므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운 것 같아서 매우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번 연수와 같이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연천 학생들이 수준 높은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