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6월 17일 오후 4시 강원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엔에이치엔㈜과 도정홍보, 관광 및 특산품 홍보·마케팅 등 포괄적인 업무협력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하여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상헌 엔에이치엔㈜대표가 직접 만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주요 협약내용은 ▲첫째, 스마트강원서비스(SGS) 홍보 및 업무협력 추진 ▲둘째, 강원도와 엔에이치엔㈜ 공동 홍보·마케팅 실시 ▲셋째, 네이버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강원도 공간정보서비스 활성화 추진 ▲넷째, 강원도 관련 콘텐츠 활성화 및 공동협력사업 추진이다.

이를 계기로, 강원도는 국내 최대 온라인 포털인 엔에이치엔㈜과 공동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고,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각종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도정홍보는 물론 관광, 특산품, 공공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 및 방문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게 된다.

그 동안, 강원도는 엔에이치엔㈜과 공동으로 네이버의 테마지도 서비스에 “사랑으로 걷는 춘천”을 서비스하였고 여행루트 프로젝트, 공간정보 서비스 협력 등 부분적으로 업무협력을 추진해왔으나 금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전면적인 협력관계로 전환하게 된다.

앞으로, 강원도에서는 NHN㈜과 공동으로 다양한 협력모델의 지속적 발굴과 협력을 통해, 도내 정보서비스 질적 향상(스마트화)은 물론, 관광·특산품의 홍보 및 마케팅 선진화 등을 발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