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사통계 전문기관 한국감정원은 이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높인 홈페이지(www.kab.co.kr) 개편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공공정보 개방을 핵심으로 하는 '정부 3.0' 정책에 맞춰 한국감정원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각종 통계 데이터와 자료를 검색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전면 재배치하고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특히 개편 홈페이지에서는 ▲토지·주택·상가에 대한 공시가격과 개별지가 ▲아파트 매매 및 전세시세·실거래가격 ▲기타 공동주택 관리비 등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전국 지가변동률·주택가격 동향 ▲전세가격 동향 ▲월세가격 동향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 등 관련 통계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홈페이지내에서 부동산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원스톱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양질의 부동산 정보에 목말라하던 이용자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부동산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홈페이지 개편 오픈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개선점과 건의사항 등 고견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