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항공이 자사의 CS100 신규 항공기가 모든 소음 성능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기초자료에 따르면 현재 생산되는 동급의 상용 제트기 중 최고의 정숙성을 보였다고 오늘(현지시간) 발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뛰어난 정숙성과 짧은 활주로에서도 이륙할 수 있는 놀라운 성능을 통해 CS100 항공기가 도시 중심 운항에 가장 이상적인 항공기라는 사실이 입증됐다.

CS100의 최초 시제기는 곧 기능 및 신뢰성 시험을 시작할 예정으로, 최종 테스트 단계에 돌입하게 된다. 최종 테스트를 위해 이 항공기는 북미 지역의 주요 공항에서 일반 여객기와 같은 스케줄로 운행할 예정이다.

봄바디어는 또 토론토에 소재한 자사 시설에서 직원, 주정부 대표단, 각 기업 대표, 언론 및 토론토 소재 항공사로 C시리즈 구매고객이자 오랫동안 Q400 항공기를 운영해온 포터 항공(Porter Airlines)의 관계자 앞에서 항공기의 시범운행을 실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날 시연을 펼친 시제기 5호에는 C시리즈 항공기의 첫 운항사가 될 스위스항공의 로고가 새겨져 있었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사장은 “C시리즈 항공기를 새로운 도시에 선보이는 일은 언제나 기쁜 일이며, 특히 오늘 토론토에서 이 항공기가 데뷔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우리는 2015년 말까지 인증을 취득하고 2016년 상반기 스위스항공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C시리즈 제트기를 도입해 비즈니스를 하려는 기존 및 잠재적 고객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롭 드와르(Rob Dewar)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 총괄 부사장은 “C시리즈 항공기가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고 초과할 때마다 이 기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우리는 이전에 C시리즈 항공기가 연료 소모, 탑재화물, 운항 범위 및 이착륙 성능에 있어서 원래 목표치를 초과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제 우리는 CS100 항공기의 소음 성능 시험 결과 현재 생산되는 동급의 상용 제트기 중 최고의 정숙성을 보였다고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드와르 부사장은 “C시리즈의 인증 프로그램이 이제 85% 이상 진행됐다”고 덧붙였다.

올해 초,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의 최대운항거리가 목표치보다 350해리(648km) 증가한 최대 3,300해리(6, 112km)라고 확정 발표한 바 있다. 이 항공기는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보다 20% 이상 연료 소모가 적으며, 개선된 엔진을 장착한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이 10% 이상 높다. 이와 같은 사실은 C시리즈항공기가 운항사에 매년 대당 6,000톤의 탄소배출 감소효과를 제공한다는 뜻이며, C시리즈 항공기는 또한 항공환경보호위원회(Committee on Aviation Environmental Protection, CAEP)의 질소 산화물(NOX) 배출 기준보다 50% 적은 NOX를 배출한다.

봄바디어는 자사 항공기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환경 영향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설계와 제조, 운항 및 재생력을 통해, C시리즈 항공기는 업계 최초로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환경성적표지인증(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EPD)이 부여될 예정이다.

성능과 기술을 융합한 C시리즈 항공기는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는 항공기로 운항업체에 항공기당 750만 달러에서 1200만 달러의 비용을 줄여준다. 이 항공기는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보다 연료 소모가 20% 이상 적으며, 개선된 엔진을 장착한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이 10% 이상 높다.

동급최강의 경제성 외에도,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객실 설계를 강조해 최상의 탑승경험을 제공한다. C시리즈 항공기의 넓은 좌석과 기내 짐칸, 창문은 탑승객에게 견줄 데 없는 안락함을 제공하는 와이드바디의 느낌을 준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5% 이상의 부품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타입레이팅(type rating)도 동일하다. 첨단 항공역학과 결합한 획기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은 연료 소모와 소음, 공해를 줄이는 동시에 항공기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양립 가능성을 높였다.

100석에서 150석 사이의 시장을 겨냥한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봄바디어 항공은 운항사에 최상의 경제성을 제공하며, 싱글아일 항공기를 운항해 볼 새로운 기회를 열 계획이다.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0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에디터 주
본 보도자료와 관련해 C시리즈 항공기의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추가 정보는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를 원하시면 트위터 @BBD_Aircraft를 팔로잉하면 된다. 봄바디어의 보도자료를 수신하길 원하면 RSS Feed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CS100, CS300, C Series 및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