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시스템 백업 복구 전문 기업 ISA테크(대표 민동준, www.zconverter.com)가 지난달 20일 오픈스택 재단(OpenStack Foundation)으로부터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ZConverter Cloud Migration)’ 소프트웨어에 대해 ‘오픈스택 호환(OpenStack Compatible)’ 인증을 취득하고 9월 중에 오픈스택 클라우드로 자동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던 것으로 전해졌다.

오픈스택 호환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국내에서 ZConverter Cloud Migration이 최초이며, 오픈스택에서 발표한 최신 릴리즈인 ‘킬로(Kilo)’와 ‘주노(Juno)’ 2개의 릴리즈에서 제공하는 해당 API들과 ZConverter간의 호환성 인증에 성공함으로써 ‘오픈스택 호환’ 인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ISA테크 민동준 대표는 “오픈스택 호환 인증은 ZConverter Cloud Migration 제품에 대해 오픈스택 재단이 제품의 신뢰성을 공인한 것으로, 현재 복수의 대형 SI사들과 오픈스택 프라이빗 클라우드 자동마이그레이션 솔루션 공급에 관한 협의가 진행 중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많은 기대를 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민동준 대표는 “지역특화고도화지원사업으로 오픈스택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개발 및 인증에 많은 지원을 해준 서울산업진흥원에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오픈스택이란 오픈소스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인프라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사용자가 서버가 필요할 때, KT와 같은 클라우드 사업자 웹에 접속하여 원하는 사양과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원하는 사양의 클라우드 서버를 5~10분만에 생성하고 서비스를 즉시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오픈스택 재단은 미 항공우주국(NASA)과 Rackspace사가 시작하고 이후 많은 기업들이 협업해 발전시킨 오픈스택을 유지, 보수, 배포하기 위해 2012년 창설된 비영리 단체이다.

한편 ISA테크는 몇 번 클릭만으로 오픈스택 클라우드로 자동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9월 중에 오픈할 예정이다.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zconverter.com)를 참조하면 된다.

㈜ISA테크는 2004년 11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민동준 현 대표이사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서울 마포구 상암동 1605번지 누리꿈스퀘어 연구개발타워에 본사를 두고 현재까지 사업을 영위중인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이다.

영위 사업관련 특허권, 프로그램등록증 등 다수의 산업재산권을 보유 중으로, 2008년 ZConverter 소프트웨어 발표와 동시에 지식경제부 장관상, 신SW상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ISA테크는 가상서버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원천기술과 운영체제(OS) 백업복구 원천기술을 보유하여, 클라우드 서버 마이그레이션(ZConverter Cloud Migration), 시스템 백업 복구(ZConverter Server Backup)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KT ucloudbiz,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화학, 한화생명 등 500개 이상 기업에 마이그레이션, 운영체제 백업복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