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웰은 디지털 비디오 매니저(Digital Video Manager, 이하 DVM)에 최신 기능을 추가해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DVM의 최신 릴리스인 DVM R600을 도입하는 기업은 한층 강화된 모바일 기능과 음성 명령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의 IT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업 리스크를 낮출 수 있게 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DVM 업데이트는 운영자 효율과 대응 시간 개선을 위한 시스템 접속 및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보안 요원은 모바일 디바이스상에서 고선명도 풀 프레임 레이트(full-frame-rate) 영상을 활용해 다양한 장소에서 지속적인 감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운영자는 음성 명령 기능을 활용해 DVM을 제어할 수 있다. 음성 명령 기능은 다중 영상 피드 관리와 실시간 시스템 업데이트 요청을 지원한다.

존 레이처트(John Rajchert) 하니웰 빌딩 솔루션 부문 사장은 “사건이 발생한 경우 시간을 지체할 수 없으며 위협이 존재하는 경우 보안 요원은 즉각적으로 행동을 취해야 한다”며 “운영자는 중앙 워크스테이션 앞에서 혹은 현장 어느 곳에 있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DVM의 최신 업데이트된 기능을 활용해 문제점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안전과 비즈니스 연속성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DVM R600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도 윈도우 서버 2012, 윈도우8.1,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SQL Server 2014 등 기존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와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해 IT 통합과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한다. (공지된 바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더 이상의 지원을 중단한 윈도우 서버 2003의 경우 해당 플랫폼에서 보안 시스템을 구동할 경우 공격에 노출 될 수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는다.) 또한, DVM R600은 감시 시스템 장애 예방을 위해 복수의 백업(Fail Over 자동 절체 이중화) 서버 구축 및 그룹화를 지원해 고객사는 탄탄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그 외의 주요 업그레이드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데이터 수집 속도 향상 — 보안 운영자는 복수의 카메라 피드로부터 동시에 화면을 내보내 사건 대응 및 업무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건이 발생한 경우 수사에 필요한 디지털 데이터를 신속하게 수집하여 저장할 수 있다.

스토리지 요구조건 완화 — 시스템에 동적 기록 방식을 적용해 중요한 영상은 높은 프레임 레이트로, 중요도가 떨어지는 화면은 낮은 프레임 레이트로 캡처 작업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 요구조건과 비용을 최대 40퍼센트까지 절감할 수 있다.

스마트폰 감시 —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통해서 CCTV 분할 영상을 감시 및 제어할 수 있다.

음성 제어(Voice Command) — DVM R600 콘솔은 Google TTS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성 제어를 할 수 있어 운영자의 빠른 제어로 보다 효율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하다.

호주 멜버른 컨벤션센터를 관리하는 업체인 브룩필드 글로벌 통합 솔루션(Brookfield Global Integrated Solutions)의 운영관리자 톰 오웬(Tom Owen)은 “당사의 감시 시스템은 방문객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2개의 시설 전체에 걸쳐 수백 대의 카메라를 활용하고 있다”며 “기존 시스템은 대용량 스토리지와 더불어 많게는 15대의 독립형 PC 서버가 요구됐다. 반면, DVM R600을 기반으로 시스템의 통합 서버 가상 머신 환경과 스토리지, 프로세싱 및 메모리의 지능형 중복 기능(intelligent redundancy)을 활용해 비용을 큰 폭으로 낮출 수 있었다. 또한, 새로운 아키텍처 덕분에 수명주기 및 유지관리 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DVM은 영상 감시, 출입 통제, 침입 감지 등 보안 솔루션으로서, 하니웰 통합빌딩자동제어시스템(Enterprise Buildings Integrator, EBI)과 완벽하게 통합돼 통합방범 시스템으로 운영될 수 있으며, EBI는 빌딩의 온도제어를 통한 실내 쾌적성, 방재, 냉난방과 조명 및 전력제어를 통한 에너지관리 기능을 하나의 단일 운영 플랫폼으로 통합한다.

또한 각 건물들이 분산되어 있는 캠퍼스와 공장과 같은 복수 사업장 운영 기업에 대한 군관리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빌딩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단일 플랫폼에 의한 운영 방식과 동일한 운영 보고서는 운영 교육및 빌딩관리를 효율적이며 안정적으로 유지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안뿐만 아니라 시설 운영자는 시스템의 가시성과 지능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인력과 자원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buildingsolutions.honeywell.com)나 트위터(HoneywellBuild) 혹은 링크드인(Honeywell Connected Building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100대 기업 중 하나인 하니웰(www.honeywell.com)은 다양한 기술 및 제조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항공우주 제품 및 서비스와 빌딩, 가정 및 산업 제어 기술, 터보과급기(turbocharger) 및 기능성 소재를 제공한다. 하니웰에 관한 보다 자세한 뉴스와 정보는 www.honeywellnow.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