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이 화학(Mitsui Chemicals, Inc.)(도쿄증권거래소: 4183)(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탄노와 츠토무(Tsutomu Tannowa))의 금속과 수지 결합 기술인 ‘폴리메탁’(POLYMETACTM)을 에어로센스(Aerosense Inc.)(도쿄; CEO: 타니구치 히사시[Hisashi Taniguchi])가 현재 개발 중인 자율 무인 항공기의 프레임에 채용하기로 했다고 미쓰이 화학이 발표했다. 에어로센스는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Sony Mobile Communications Inc.)와 ZMP(ZMP Inc.)의 합작사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3005027/en/

‘폴리메탁’은 각종 금속과 수지를 강력히 접착 및 결합하는 미쓰이 화학이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기술로서 이는 기존 방식으로는 불가능했었다. 미쓰이 화학의 다양한 중량 경감 솔루션 중 하나인 ‘폴리메탁’은 제품의 무게를 낮추고 제품 제조공정의 부품 수와 단계를 줄여 준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기술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쓰이 화학은 ‘폴리메탁’기술을 이용하여 탄소섬유강화 플라스틱(CFRP)과 알루미늄을 혼합한 이음 부품을 에어로센스에게 공급하고 무인 항공기의 프레임에 사용할 부품의 형태를 형성하고 디자인하도록 충분히 지원할 예정이다.

이 이음 부품은 무인 항공기의 구조적 강도를 크게 향상시킬 뿐 아니라 무게를 상당히 낮추고 볼트와 같은 조임쇠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디자인을 단순화해 준다.

에어로센스의 타니구치 히사시(Hisashi Taniguchi) CEO는 “우리의 자율 무인 항공기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가 무인 항공기의 무게와 부품의 수를 줄여서 비행 거리를 늘리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내구성과 견고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된 것은 중요한 일이다”고 말하고 “미쓰이 화학의 ‘폴리메탁’기술은 항공기의 비행 거리를 40% 증가시켜 고객의 부가가치를 더욱 높여 줄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미쓰이 화학의 히라하라 아키오(Akio Hirahara) 신시장 개발(자동차 용 소재) 부문 담당 총책은 “‘폴리메탁’기술은 각종 금속과 수지를 접착 및 결합할 수 있게 하는데, 이번 사업에서는 CFRP와 알루미늄을 결합했다”며 “미쓰이 화학은 기존에는 약20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이음 부분을 첨단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단일 부품으로 디자인을 단순화 했다. 이 기술은 이음 부품의 무게를 50% 감소시키면서 견고성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미쓰이 화학은 자동차 및 전기 애플리케이션의 중량 경감을 위한 첨단 솔루션으로 폴리메탁’기술의 새로운 용도를 모색하고 신기술을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

미쓰이 화학의 뿌리는 일본 업계 최초로 석탄가스 부산물에서 화학비료 원료를 생산하기 시작한 1912년으로 거슬러 올라 간다. 이 사업은 당시 주요 사회문제였던 농업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 이후 미쓰이 화학은 기술을 석탄화학에서 가스화학으로 발전시켰고 1958년 일본 최초의 석유화학 복합단지를 조성해 일본 산업계에 자극제로 작용했다. 현재 회사는 세계 27개국 135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다수 공급하여 연간1조5500억엔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사업 포트폴리오는 △차세대 이동 수단 용 친환경 소재 △고령화 사회에서 건강과 행복을 구현하기 위한 보건 의료 서비스 △식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포장재 △식량 생산을 증대시키는 농화학 제품 △전자소재 및 △에너지분야 친환경 소재 등이다.
미쓰이 화학은 앞으로 첨단 기술과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계속 기여할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mitsuichem.com/index.htm에서 볼 수 있다.

에어로센스(Aerosense Inc.) 개요

회사명: 에어로센스(Aerosense Inc.)
본사 주소: 일본 도쿄 분쿄구 코이시카와 5-41-10
설립시기: 2015년 8월
법정 자본: 1억엔
자본 준비금: 1억엔
투자 비율: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50.005% / ZMP: 49.995%
주요 사업: 자율 운항 무인 항공기를 이용한 이미지 촬영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처리를 통한 산업용 솔루션의 개발, 제조 및 판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