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레딧 뱅크 오스트리아 AG(UniCredit Bank Austria AG)와 유니크레딧 불뱅크 AD(UniCredit Bulbank AD)가 공동으로 유럽 남동부 최대의 오피스 파크인 비즈니스 파크 소피아(Business Park Sofia, BPS)의 재융자를 위해 1억 330만 유로의 시니어 시설을 승인했다. 거래는 2015년 6월에 마감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06005881/en/

이 시설은 금융주선자(mandated lead arrangers) 및 언더라이터(underwriters)인 유니크레딧 뱅크 오스트리아 AG와 유니크레딧 불뱅크 AD에 의해 공동으로 제공된다. 유니크레딧 불뱅크 AD는 시설 및 보안 에이전트, 계정 은행 및 본 거래의 헤지 제공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 파크 소피아 오피스 단지는 소피아의 비즈니스 중심지에 있는 14개의 현대적인 A클래스 빌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개발지역은 18만 7000제곱미터이며, 150여 국제 입주자에게 임대 완료되었고 1만 1000명 이상의 직원을 수용한다. 이 비즈니스 파크는 현재 A클래스 사무 공간에 임대된 소피아의 중심 상업지구 50% 이상을 포함한다. 또한 비즈니스 파크 내 건물 및 인프라의 추가 개발을 고려 중이다.

유니크레딧 뱅크 오스트리아 AG의 중동부 유럽(CEE) 부동산 수석 루카스 모틸(Lukasz Motyl)은 “남동부 유럽 최고의 오피스 파크의 자금 지원을 위한 우리 파트너와의 협력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BPS 및 그의 자금 후원사인 아르코 캐피탈 코퍼레이션(Arco Capital Corporation Ltd.)과 대출 관계 확대의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BPS뿐만 아니라 중동부 유럽에서 그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BPS 자금 지원 역시, 이 사례에서 유니크레딧 불뱅크 부동산 금융팀에 의해 제공된 적절한 전문지식과 현지 노하우로, 평판이 좋은 스폰서가 뒷받침된 장기적인 지속가능 사업의 자금 지원은 항상 적절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아르코 캐피탈 코퍼레이션의 최고 경영자 프란체스코 피오바네티(Francesco Piovanetti)는 “아르코 캐피탈 코퍼레이션, 비즈니스 파크 소피아 및 유니크레딧은 오랜 관계를 유지해왔고 이 협력의 지속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니크레딧의 강력한 파트너 추가와 함께 수많은 레거시 시설을 하나의 마스터 시설로 통합함으로써 BPS의 운영 및 재정적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거래는 소피아 기관 사무실 시장에서 우리의 주도적 위치를 강화하고 우리의 전반적인 완벽한 재무 성과를 공고히 할 것이다”며 “유니크레딧이 BPS와 같은 특별한 사업의 자금을 지원하는 선견지명과 통찰력을 가진 유일한 범 중동부 유럽적인 금융사임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으며 제한된 수의 고도의 금융사만이 이 같은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니크레딧 뱅크 오스트리아(www.bankaustria.at)는 2005년부터 유럽 최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유니크레딧의 구성원이다. 이 은행은 약 235개 지점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 94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오스트리아에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다. 뱅크 오스트리아는 14개국 2500개에 달하는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2015년 3월 31일 현재) 그룹이 시장의 확고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중동부 유럽에서 금융 네트워크를 위한 유니크레딧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중동부 유럽지사는 그룹의 하위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는 뱅크 오스트리아를 통해 운영되며, 유니크레딧의 관리 하에 있는 폴란드를 제외한 중동부 유럽 지역의 그룹 금융 활동 감독을 담당하고 있다.

유니크레딧 불뱅크(www.unicreditbulbank.bg)는 자산 관점에서 2015년 3월 현재 153억 레브(Lev: 불가리아 통화)를 초과하는 불가리아 최대 은행이다. 이 은행은 백만 명 이상의 개인 고객 및 가정, 유명인사 개인 고객, 중소기업, 국내 및 다국적 대기업, 지방자치단체 및 예산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파크 소피아(www.businesspark-sofia.com)는 불가리아 최초의 비즈니스 파크이며 남동부 유럽에서 가장 큰 오피스 파크이다. 이 시설은 다양한 산업의 가장 성공적인 기업들을 수용하고 있으며 모든 규모와 범위의 입주 기업에게 효율성, 유연성, 편리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활기 넘치는 커뮤니티에서 필수 비즈니스 구성요소 및 관련 분야를 결합하는 정통 다기능 첨단 비즈니스 파크이다.

아르코 캐피탈 코퍼레이션(www.arcocapital.com)은 엄선된 신흥시장에서 중간시장 상업, 인프라, 부동산 금융 활동에 종사하는 국제 금융회사이다. 아르코는 외부적으로 본드 스트리트 매니지먼트(Bond Street Management, BSM)에 의해 관리된다. BSM은 수년간의 시장 통찰력, 심도 깊은 관계 및 입증된 투자 통찰력을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 공헌하는 신용투자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