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경매 전문연구소(http://factoryauction.co.kr)가 국내 최초로 기업만을 위한 경매컨설팅 상품을 출시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일반적인 경매회사들은 주로 개인을 상대로 경매 컨설팅을 하는 반면 공장경매 전문연구소의 B2B 방식은 그 대상의 폭을 중소기업 및 대기업으로 넓혀 더 전문화시켰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 자격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 누구나 가능하며 한번 회원이 될 경우 공장경매 전문연구소의 모든 경매물건 자료열람 및 물건 추천, 권리분석, 현장조사, 입찰대행, 예상 낙찰가 산정 등 전 경매컨설팅 과정을 평생 무료로 1대1 전문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업의 전직원들에게도 무료 경매강의 및 무료 컨설팅 기회가 주어져 회사 입장에서는 일석다조(一石多鳥 )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공장경매 전문연구소 김경도 부장은 "경매 입찰뿐만 아니라 유동화전문유한회사의 NPL부실채권 매입을 통한 투자물건들도 계속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공장경매 전문연구소에 가입한 경기도 안산시의 모 기업은 NPL부실채권 매입을 통해 사옥부지를 선정하고 전 직원의 경매 컨설팅을 통해 해당 기업의 경매 전문성을 한층 끌어 올렸다.(사건번호 : 2012타경12163)

현재 기업대상 경매컨설팅 상품 출시를 기념해 110만원(기존 가입비 220만원의 50% 할인된 금액)에 평생 회원이 될 수 있다.

더군다나 낙찰이 성사될 경우 업계표준 수수료율에서 30% 할인금액을 적용해 사옥이나 공장이 필요한 회사, 그리고 직원들의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있는 업체들은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공장경매 전문연구소는 경매컨설팅 전국1위 업체인 체스터주식회사 에서 공장경매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실무경력 10년 이상급의 팀장들이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 전과정 컨설팅, 공장경매 물건추천, 권리분석, 유치권 해결, NPL 협상진행, 잔금대출, 명도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