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라” 베스트 셀러 저자인 나폴레온 힐은 어린 시절 난폭자로 생활했다. 목장에서 암소가 풀려 있을 때 또는 댐이 터지거나 나무가 이상하게 잘릴 때에 언제나 모든 사람들은 어린 나폴레온 힐을 의심했다.

더욱이 모두 그렇게 의심할 만한 이유가 있었다.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아버지와 형제들은 힐을 나쁜 애로 생각했다. 힐은 나쁜 애로 행동했다.

어는 날 힐의 아버지께서 재혼을 한다고 발표했다. 힐 가족 모두는 어떤 ‘어머니’가 오시나 하고 기대했는데, 힐은 우리 집에 들어온 새 어머니는 절대로 내 마음 속에 들어올 수 없다고 단단히 결심했다. 드디어 새 어머니가 들어오는 날이 되었다. 새 어머니는 방을 한바퀴 둘러가며 우리에게 일일이 기분 좋게 인사했다. 힐은 팔짱을 끼고 장대같이 뻣뻣하게 서서 조금도 환영하는 빛이 없이 그녀를 날카롭게 노려보았다.

“이 애가 나폴레온이오. 이 동네에서 제일 나쁜 소년이지.”라고 아버지가 말했다.

그런데 계모가 한 말을 힐은 평생 잊지 않았다. 계모는 두 손을 힐의 어깨 양쪽에 얹고 내가 영원히 사랑받을 것이라는 듯 반짝거리는 두 눈으로 나의 눈을 한참 들여다보았다. “제일 나쁜 소년이라고요?” 계모는 말했다. “천만에요, 이 애는 정말 이 마을에서 제일 똑똑한 소년이에요. 그리고 우리가 할 일은 나폴레온이 그것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해주는 것뿐이에요.”

힐은 말한다. “나의 계모가 나를 만들어 주셨다. 넓은 사랑과 흔들리지 않는 신앙으로 나에게 그녀가 나에 대해 믿는 것과 같은 소년이 되기 위해 노력하도록 동기를 유발하였다.”

당신도 다른 사람들을 믿어줌으로써 그들의 동기를 유발할 수 있다. 믿음은 올바로 이해하면 능동적인 것이며 수동적인 것은 아니다. 수동적인 믿음은 관찰하지 않는 시력의 힘에 불과하다. 능동적인 믿음은 믿음이 나와서 성공하리라고 여기기 때문에 실패할 것을 무릅쓰고 모험하는 것이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믿어줌으로써 그들의 동기를 유발할 때는 능동적인 믿음을 갖지 않으면 안 된다. 당신은 믿음을 다해야 한다. 당신은 이렇게 말해야 한다. “나는 당신이 이 일에 성공하리라는 것을 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의 성공을 확신하고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바친다. 우리는 당신의 성공을 믿고 기다리겠다.”

우리가 이런 종류의 믿음을 다른 사람에게 주면 그 사람은 성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