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2월 13일 오후4시 30분 서울 한국기술센터에 위치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인재양성센터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보건복지 인재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공공 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분야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에 관한 상호 정보교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관련 직업의 인력수급전망, 인력양성정책 관련 공동연구 ▲공공 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인력과 고용 관련 통계 및 정보 교류 ▲보건산업분야 취업 정보사이트 운영을 위한 정보 교류 ▲정보화사업 관련 상호 지원 ▲기타 일자리창출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약했다.

특히 보건산업 인력의 취업연계 활성화를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사이트(http://hie.kohi.or.kr)에 잡포털(가칭)을 개설하고, 보건의료산업 전문인력 데이터베이스(DB) 관리를 함께 할 계획이다. 또한 운영에 있어서 워크넷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상호교류할 예정이다.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과 고용정보원 유길상 원장은 “이번 협약은 정부의 고용·복지 연계 정책에 부합하여 국가 고용을 창출하는 한국고용정보원과 보건복지분야 인재양성을 책임지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협업 모델이다”며, “보건복지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에 대해 상호협력을 한다는 것은 보건복지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새로운 일자리 희망의 신호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