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 10개 협력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및 현판 수여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업무협약 및 현판수여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업무협약 및 현판수여 [사진=광명교육지원청]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지난 2월 14일(수)에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운영과 광명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온마을캠퍼스 협력기관에 현판을 수여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명지역 고등학교 단일체제를 넘어 광명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학교군(群) 체제로 전환하고, 고교학점제를 통해 광명 학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고등학교 체제 혁신모델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특히 올해로 3년째 운영되는 온마을캠퍼스는 지역사회 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광명지역 고교학점제 지역사회학습장으로 승인받은 기관은 총 10개 기관으로, 모두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수업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2023학년도에 개설된 온마을캠퍼스 수업은 ▲기형도문학관(전문교과Ⅰ,문예창작입문)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전문교과Ⅰ,연극의이해) ▲광명시청소년미디어센터(전문교과Ⅰ,영상제작의 이해)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고시외과목,상담심리의 이해),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전문교과Ⅱ,광고콘텐츠제작),▲광명시창업지원센터(전문교과Ⅱ,창업일반),▲광명시청소년수련관(전문교과Ⅰ,공연실습),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전문교과Ⅰ,미술전공실기), ▲광명시사회적경제센터(고시외과목,사회적 경제), ▲광명시게임창작소(전문교과Ⅱ,게임 프로그래밍) 로 현재 10개 기관에서 10개 수업이 개설되어 광명지역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류관숙 교육장은“경계를 넘어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고등학교 체제 혁신이라는 광명지역 고교학점제 비전을 바탕으로, 광명지역 학생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정 확대를 위해 광명지역 교육공동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