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적인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해 우호증진과 교류를 통한 평생학습을 위해

대구 수성대와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13일 대학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평생학습의 확산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시민 역량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수성대 김선순 총장과 대구평생학습진흥원 장원용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유기적인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해 우호증진과 교류를 통한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정보·자료 교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평생학습 증진 노력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시민 역량 강화 등에 대해 적극 협력 할 계획이다.


김선순 총장은 “우리 대학은 4차산업혁명 역량 강화를 위해 ‘창의융합 Make School’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특히 우리 대학은 지역민들의 4차산업혁명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을 위해 앞장 서온 만큼 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상생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원용 원장은 “휴먼 케어와 교육 분야에 특화된 수성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평생학습을 확산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수성대가 추구하고 있는 실용기술교육과 평생교육을 접목시켜 지역민에게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수성대학교는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보육교사양성과정, 요양보호사양성과정,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BLS프로그램, 일반시민교양과정, 직업교육위탁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 구축 △평생교육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 △스마트시대 스마트 시민 양성 △학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그물망 학습체계 구축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